SRT 시간표 및 노선도, 요금 최신 정보 확인

Posted by gams
2017. 6. 21. 23:47 세상의 모든상식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열차인 SRT는 이제 KTX와 경쟁하면서 한국 철도의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저도 친척들과 함께 수서역에서 신경주역까지 이용해 본 적이 있는데, 서울역에서 꼭 탈 필요가 없고 경로는 ktx와 거의 비슷해서 무척 편리하더군요.


SRT에 적용된 서비스를 참고해서 ktx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도 있어서, 이런 식의 경쟁은 소비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RT 시간표 및 노선도, 요금 최신 정보를 확인 해 보겠습니다.


노선이 단순하기 때문에 시간표 역시 경부선과 호남선 딱 두 가지만 확인하면 되는군요. 올해 2월달에 개편된 시간표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이 시간표 대로 열차가 운행될 걸로 보입니다.




SRT 시간표 및 노선도, 요금 최신 정보 확인


1. 시간표

2017년 2월 28일 변경된 시간표이며, 바뀐 부분은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부선과 호남선 상하행선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수서역~ 부산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10분이며, 수서역~ 목포역까지는 약 1시간 50분이 소요됩니다.

 

경부선 하행선 


경부선 상행선 


호남선 하행선 


호남선 상행선 


2. 노선도

수서역에서 출발해 동탄과 지제역까지는 새롭게 만든 전용 노선을 이용하게 되며, 천안아산역부터는 기존 ktx 선로를 함께 활용합니다. 




오송역까지는 함께 가다가 오송역 다음 역부터 호남과 경부로 노선이 갈라지는군요. 노선도를 보면 공용역이 함께 표시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ktx와 함께 사용하는 구간입니다. 


3. SRT 요금표

수서에서 부산까지는 일반실 기준 52,600원이며, 목포까지는 46,500원입니다. 특실은 부산까지 76,300원, 목포까지는 67,400원입니다.


표에서 주황색 표시가 되어 있는 게 일반실 요금, 흰색으로 표시된 것은 특실 요금입니다. 


기존 ktx 요금보다는 약 10% 정도 낮은 금액이므로, 자신이 탈 역만 맞다면 srt를 타는 게 더 경제적이겠죠. 승차권의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1% 할인을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말과 공휴일에는 할인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RT 시간표 및 노선도, 요금 최신 정보에 대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기차는 아무래도 고속버스나 비행기보다 접근성이 좋고 시내에 바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더 편리한 기차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