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17. 10. 5. 21:07 세상의 모든상식

전주는 고택들이 많아서 한옥 체험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최근 들어 관광지로 개발이 많이 되어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곳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곳 전주를 찾아가려면 저는 주로 차량을 가지고 운전을 해서 가게 되는데요, 서울에서 출발해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합니다.



대전을 지나 논산에서 시작해 익산과 정읍을 거쳐 광주광역시와 정읍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를 말하죠. 오늘은 이 호남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익산JC에서는 완주군이나 동전주 쪽으로 가기 편하고, 전주IC를 이용하면 한옥마을을 찾기 편리하죠. 또 장성JC 쪽에서 고창이나 영광군으로 가기 편해서 서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해서 서울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호남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알아보기


먼저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실행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노선별 교통상황"을 선택해 줍니다.


경부고속도로를 시작해서 쭉 전체 노선들이 이어지는데요,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호남 고속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양방향 원활한지 아닌지 그 정도가 나오는군요.


서행되는 구간이나 정체구간이 컬러로 표시됩니다. 원활하면 녹색, 서행은 주황색, 정체는 빨간색으로 나오죠.


현재 서행되는 '백양사나들목'의 CCTV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순천 방향에 차량들이 증가해서 서행되고 있으며,




특히 비가 내리고 있어서 더 안전운전을 해야군요.


반대쪽 방향을 보려면 '방향' 부분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니까 이번에는 논산 방향으로 논산분기점에 정체가 있군요.


현재 여산휴게소에서 여산, 그리고 여산에서 논산분기점 쪽으로 차량이 꽉 막혀 있는 게 보입니다. 아마도 휴일이다 보니 서울로 올라가는 차량들이 몰리나 보네요.


현재 비가 내리는 곳은 CCTV 버튼 위쪽에 기상 표시가 함께 나오므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유소 정보를 확인하면 어느 휴게소에 어떤 브랜드의 정유사가 있는지, 그리고 가격이 얼마인지를 확인할 수 있네요.


교통속보에서는 현재 가는 방향의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초행길이나 야간에는 무엇보다 미리 해당 도로의 상황을 알고 가는 게 안전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사고구간이라든가 정체구간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게 낫겠죠.



위의 방법대로 호남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한다면 좀 더 부담없고 안전한 여행길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언제나 도로 위에서는 운전 자만은 금지입니다. 주변 도로 사정을 잘 고려해서 항상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