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와이파이 연결 새로 변경된 방법

Posted by gams
2017. 12. 11. 18:25 세상의 모든상식

최근 들어 KT가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면서 스타벅스 와이파이 역시 까다로운 개인 정보 입력 대신에 아주 간단히 정보 동의만 하면 바로 쓸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이름과 이메일주소, 그리고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었는데, 그런 과정이 다 생략되고 체크 몇 번만 해 주면 바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인 분이라면 아무런 신경 쓰지 않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데이터 제한이 되어 있다면 아무래도 WiFi를 사용하는 게 데이터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겠죠.


어려운 부분이 없지만, 스타벅스 와이파이 연결할 때 새로 변경된 방법을 노트북에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와이파이 새로 변경된 연결 방법


*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로 WiFi 신호만 잡으면 같은 방법으로 접속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와이파이 신호 부분을 클릭해서 KT_starbucks 를 선택합니다.



2. 선택하면 확장되는 창에서 '연결'을 클릭.



3. 바로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 기본 브라우저 창이 뜨면서 이용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4.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함'을 각각 체크해 준 다음, 아래쪽 '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5. 기본 SSG 홍보 화면이 나오면 접속에 성공한 겁니다.



6. 이 상태에서 네이버를 연결하니까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네요.



다른 번거로움 없이 바로 와이파이 신호를 잡고 동의 체크 2개만 해 주니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스타벅스에서 훨씬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속도도 이전과 다름없이 잘 나옵니다. 


스벅에서 노트북을 활용할 때는 되도록 위 사진에 보이는 KT WiFI 공유기 가까운 쪽에 앉는 게 좋습니다. 매장이 넓은 곳일수록 공유기에서 멀어지면 그만큼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노트북 성능에 따라서도 수신율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 적어 드린 스타벅스 와이파이 연결시 새로 변경된 방법을 확인하시면 쉽고 빠르게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역시 스벅에서는 커피 한 잔의 여유와 인터넷 서핑이 최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