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대상 차량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17. 12. 15. 17:13 세상의 모든상식

예전에는 자동차회사들이 그렇게 적극적으로 리콜을 실시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국토교통부의 강제 조항으로 인해 차량의 결함에 대해서는 빠른 조치가 취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신차들도 제작 후에 실주행시 나타나는 결함들이 발생해서 초기에 리콜명령이 내려지기도 하는데요, 자신의 차량이 대상인지 아닌지를 확실히 모를 때는 리콜센터를 찾아서 직접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회사에서 직접 차량소유주에게 전화 또는 우편 등을 이용해서 리콜 사실을 통보하기는 하지만, 주소지 이전이나 기타 사유로 확인할 수 없을 때도 아래 내용대로 조회를 하면 자기 차량이 자동차 리콜대상 차량인지를 금방 확인 할 수 있겠죠.


국토교통부에서 운영을 하는 사이트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대상 차량인지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 대상 차량 확인 하는 방법


검색 창에서 '자동차리콜센터'라고 검색.


메인 페이지가 열리는 것을 확인.


화면 오른쪽의 '리콜대상확인' 부분을 클릭.


'자동차등록번호' 란에 검색할 차량번호를 입력.


결함내용이 있다면 검색 후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또 새로 검색한 차량은 경음기 커버가 에어백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결함이 확인된 경우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에 첨부된 hwp 파일을 직접 열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콜대상은 2007년 이후에 리콜이 된 자동차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차량은 대상이 아니므로, 혹시 차량 결함이 있다면 이 부분은 직접 제조사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자신이 구입한 자동차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달려주면 가장 감사한 일이겠지만,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결함 부분은 반드시 리콜대상인지를 확인해서 수리해서 타야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겠죠.




위에 알려드린 내용대로 자동차 리콜대상 차량 확인 하기를 참고하셔서 항상 안전운전 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