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관부가세 쉽게 계산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1. 22. 19:21 세상의 모든상식

블랙프라이데이는 아니지만, 해외 쇼핑몰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이슨 청소기를 새로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도착하지는 않았는데요, 요즘 연말연시 세일 물품 때문에 배송대행 업체에서도 물품이 빨리 도착하지 않나 보더군요.



그래서 배대지에서 출고는 되었는데 공항에서 비행기를 계속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게 직구해 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구매 후 배송될 때까지의 기간이 다른 때보다 엄청 길게 느껴지죠. 저 역시 며칠만 더 기다리면 되는 줄 알면서도 국내 택배의 스피드를 생각하면 정말 길게 생각되네요.


미국에서 구매한 제품의 경우 200달러 이하면 관부가세가 없지만, 그 가격을 넘어가면 세관을 통해서 관부가세를 납부해야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V6 앱솔루트 모델로 200달러가 넘어가는 가격입니다.


제품의 가격과 무게에 따라서 내야 할 세금은 달라집니다. 일일이 무게를 재 볼 수 없으므로, 계산할 때는 상품 정보 페이지나 배대지에서 측정한 무게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직구 관부가세 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직구 관부가세 쉽게 계산하기


참고로 목록통관 제품의 경우 면세 범위는 미화 150달러 이하이며, 미국만 200달러 이하입니다. 그리고 일반통관은 모두 150달러 이하면 면세 대상입니다.


1. 포털에서 '관부가세 계산기'로 검색해 줍니다.



2. 계산기 화면에서 물품을 선택합니다. 대분류와 소분류로 되어 있으니까 알맞은 물품을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3. 구입국가를 선택합니다 저는 미국 쇼핑몰에서 구매했으므로 미국을 선택했습니다.



4. 물품가격과 물품무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무게의 경우 파운드는 lb를 선택해서 입력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개별 무게가 아닌, 쉬핑 무게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존의 경우 Shipping Weight로 표기되는 무게를 입력하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계산하기' 버튼 클릭.



6. 아래쪽에 자동으로 과세가격, 관세, 부가세, 총 예상 납부액이 나옵니다. 총예상납부액이 자신이 세관에 납부해야 할 금액인 것이죠.




물론 제품이 한국에 도착하면 관부가세를 납부하라는 문자가 세관에서 옵니다. 이 문자로 알려주는 금액이 정확한 과세가격에 따른 납부액이므로 환율 등에 따라서 조금씩 변화가 있을 수 있죠.


위에서 알려 드린 해외직구 관부가세 쉽게 계산하는 방법은 미리 얼마의 관세와 부가세를 납부해야 하는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처음 직구하는 분이라면 개인통관고유번호도 미리 발급받아 놓아야 차질 없이 통관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