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 연결 하기

Posted by gams
2018. 5. 19. 18:53 IT/기타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이것저것 고장난 것도 있고, 또 사용하지 않는 것도 있고 등등 여러 개의 마우스를 보유하게 되더군요. 



그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은 그냥 계속 사용하니까 별 문제가 없는데, 어쩌다 가끔 쓰는 마우스는 작동을 안 하기도 합니다. 오늘 제가 꺼내 쓴 M570이 이런 경우였는데요, 전에 유니파잉 수신기를 다른 로지텍 마우스와 함께 쓰다 보니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이 때는 아무리 수신기를 이곳저곳에 꼽아봤자 접속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로지텍 유니파잉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연결 후 인식시켜 줘야 마우스와 수신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죠.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런 경우에 제대로 마우스를 등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잘 모르면 고장난 줄 알고 버리기 딱 좋은 상황이죠.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 정상 연결 시키는 방법


1. '로지텍'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창에서 '고객지원' 메뉴 선택.



2. 아래쪽으로 내려와 '다운로드' 메뉴의 '다운로드 및 앱' 버튼 선택.



3. 지원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면 쭉 내려서 나오는 'Logitech Unifying Software'를 선택하고 '지금 다운로드' 클릭.



4. '실행' 혹은 '저장'을 선택해서 파일을 설치해 주세요. 



5. 사용권 동의 후 '설치' 클릭.



6.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실행 화면에서 '다음' 클릭.



7.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마우스 아래쪽의 ON/OFF 슬라이더를 찾아서 OFF로 한 번 했다가 다시 ON 위치로 버튼을 이동시켜 주세요. 이 과정을 거쳐야 수신기가 마우스를 인식하게 됩니다.



8. 잠시 후 페어링이 완료되면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고 '예'에 체크한 다음 '다음' 버튼 선택.



9. 페어링이 끝났습니다. '마침' 선택.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래 Unifying 수신기에는 최대 6개의 기기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다른 마우스를 하나의 수신기에 연결할 때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별로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페어링이 해제되어 버리면 수신기나 마우스가 고장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므로, 버리거나 수리를 맡기기 전에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죠.


현재 5개의 장치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앞서 M570을 연결시킨 다음에, 다른 마우스들을 차례차례 연결해줬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신기를 바꿔 끼울 필요가 없으니 좋죠.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 연결할 때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재설치해서 인식시키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요즘은 괜찮은 마우스가 잘 없어서 바꿀 수가 없네요. 저는 로지텍이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경사진 오른손잡이 전용에 측면 뒤로 가기 버튼만 하나 붙여서 좋은 가격에 출시해 주면 바로 OK할 텐데 말이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