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 두툼포인트 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수 있을까?

Posted by gams
2018. 8. 6. 02:03 세상의 모든상식

OK캐시백을 사용하다 보면 SK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때마다 두툼포인트가 적립됩니다. 5만원을 넣으면 2,500원이 적립되니 5%가 적립되는 셈이죠.



처음에 이 포인트가 적립된 걸 알고 다시 기름을 넣을 수 있겠지 싶어서 뿌듯했습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주유소에서 쓸 수는 없네요.


오늘은 이 엔크린 두툼포인트로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엔크린 두툼포인트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없다?


SK주유소에 가서 기름을 한 번씩 넣으면 엔크린 두툼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5%가 적립되는데요, 이걸 넣을 때마다 적립해서 모으면 꽤 많은 금액이 됩니다.


저는 자주 넣지 않아서 한 달에 겨우 10만원 될까 말까 하지만, 영업을 뛰거나 하는 분들은 이보다 훨씬 많은 액수를 연료비로 사용하겠죠.



일단 OK캐시백 어플에 들어가면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유소에서 기름 넣은 것만으로 2만점이 적립되어 있네요. 이 금액을 기름 넣을 때 다시 쓸 수 있는 줄 알고 정말 좋아했답니다. 



'두툼' 메뉴에 들어가 보면 SK주유소 엔크린두툼 배너가 있습니다.


여기에 팝업으로 서비스 내용이 다 나와 있죠. 이 내용을 잘 읽어 보시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은 되는데, 지정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여기 단서가 나왔네요.



팝업 창을 닫으면 신규상품, 추천상품 등의 카테고리 버튼이 보입니다.



아래로 내려가 보면 잘 모르는 브랜드의 상품들이 있는데요, 석쇠구이기, 항균도마, 전기 포트 등등 생활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를 위해 들어가 보면 3천 포인트나 5천 포인트를 차감하고 표시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네요.




상품 할인율이 높지만, 딱 내가 필요한 게 아니라면 계륵이고 가격도 그다지 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 할인도 있는데, 4만 포인트 선차감으로 20만원 할부금을 제해줍니다. 그런데 자세히 읽어보면 이것도 이것저것 엮어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때는 쓸 수가 없다는 것이죠. 기름 넣으면서 포인트를 쌓았지만 다시 기름 넣을 때는 쓸 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온라인 전용입니다.


이래서 두툼포인트가 별 쓸모가 없다는 얘기를 많이 한 것이군요.


이리저리 둘러 봐도 쓸데 없는 상품 소개만 있을 뿐, 막상 적립된 엔크린 두툼포인트는 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때 사용할 수 없다는 결론입니다.


주유소에서 적립되는 두둠포인트가 앞으로 좀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