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재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8. 6. 02:50 IT/기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비밀번호를 자동저장 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편리해서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죠.



이렇게 저장된 비밀번호는 어디서든 크롬 로그인만 되면 웹사이트에 자동으로 접속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단, 비밀번호가 정상적일 때는 그렇지만, 가끔 키를 잘못 누르거나 해서 비번이 바뀌는 경우에는 잘못 저장된 번호로 인해 로그인 실패가 뜨기도 합니다.


오늘은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을 사이트별로 재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모든 사이트의 비번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가끔 오류가 나는 사이트는 재설정을 통해 다시 비밀번호를 바꿔서 저장 해 주면 되죠. 자동저장된 비번을 다시 바꾸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사이트별로 재설정 하기


1. 크롬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 선택.



2.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고급' 메뉴 클릭.



3. '비밀번호 및 양식' 메뉴의 '비밀번호 관리' 선택.



4. 저장된 각종 비밀번호가 보일 겁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찾으세요. 리스트는 ABC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5. 저는 티스토리 사이트의 비밀번호가 오류가 생겨서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이상하게 여러 개의 티스토리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네요. 모두 지우겠습니다. 




오른쪽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면 '세부정보'와 '제거'가 나오는데, 여기서 '제거'를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세부정보'를 선택하면 윈도우 비번 입력을 통해서 직접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비번을 모르겠다면 '다른 옵션 선택'을 선택해 자신의 핫메일 로그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이제 다시 티스토리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 정상적인 비번 입력으로 로그인을 해 주면 자동 저장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여기서 '저장' 버튼을 선택.



7. 아까 '비밀번호 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다시 티스토리 사이트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은 Google Smart Lock 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자신의 크롬에 접속해 자동 웹사이트 접속을 이용하고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셈이죠.



위에서 알려 드린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을 사이트별로 재설정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오류가 난 사이트의 비번을 쉽고 빠르게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