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A모바일 atm 신규 개통 따라 하기

Posted by gams
2018. 8. 14. 13:19 세상의 모든상식

gs25에 설치되어 있는 ATM기기를 통해서 에넥스텔레콤의 A모바일 신규 회선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돈 뽑는 것도 아니고, 어떻게 atm에서 폰을 개통할 수 있다는 거지? 라고 의아해 했었네요.



실제로 가 보니까 아주 단순해서, 순서대로 화면에 나오는 내용을 보고 차근차근 진행하니 1분 정도만에 개통이 되었습니다.


저는 미리 유심을 준비해서 유심 재활용으로 진행했는데, 직접 구매해서 진행해도 됩니다. 이때는 gs25에서 판매하는 유심을 사용하면 되지만 수량이 딸려서인지 판매하지 않는 곳도 많다는군요. 되도록 미리 유심을 준비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GS25 편의점에 있는 기계 중에서 '노틸러스효성'이라고 되어 있는 것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에넥스 A모바일 후불폰을 atm에서 신규로 무인 개통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보고 따라 하시면 쉽게 회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넥스 A모바일 atm 신규 개통 하는 방법


* 미리 준비해야 할 것

유심카드 번호

(번호는 유심칩에도 적혀있고 카드 자체에도 적혀 있습니다. KT 계열이면 초기화 하지 않아도 되고 유심번호만 있으면 유심카드는 없어도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하나)

신용카드 실물 및 비밀번호 앞2자리


개통가능 시간: 평일, 토요일 오전9시~오후8시까지



저는 ktm 모바일의 선불 유심을 재활용했습니다. LTE유심이라고 되어 있지만, 3G인 제로요금제로 잘 개통되었습니다.




1. 무인 개통 가능한 atm 위치를 확인.

www.gswhom.com에 접속해서 아래쪽에 보면 나오는 '무인 개통 가능 ATM 확인' 메뉴의 설치점을 확인합니다.

GS25도 있지만, 지하철이나 기타 업소들이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보세요.



2. gs25 방문 후 ATM 확인.



3. 화면 가운데 'kt알뜰폰 후불개통' 선택.



4. 사전 준비물 확인 후 '확인'




5. 알뜰사업자 선택 화면에서 Amobile 선택.



6. 개인정보 수집 약관 동의 화면에서는 '보기'를 눌러 내용을 다 확인하고 '동의함'에 모두 체크 후 '확인'



7. 유심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앞 4자리는 빼고 그 다음부터 마지막 알파벳 앞까지 모두 15자리만 넣는 것입니다.



8. 명의자이름 입력 후 '확인'



9. 주민번호 13자리 입력 후 '확인'



10. 본인 인증을 위해 아래쪽 투입구에 실물 신용카드를 넣습니다.



11. 신용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



12. 제로 요금제(3G)를 선택. 매달 음성 50분이 무료에 요금도 무료입니다.



13. 본인 인증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4. 주민등록증의 경우 발급일자 8자리 입력. 예를 들어 2010. 3. 5. 이면 20100305 입력.



15. 연락가능한 연락처 번호 입력.



16. 개통 신청 정보를 다시 확인합니다. 정확히 신청되었는지 확인되면 '개통신청' 선택.



17. 개통 신청이 되었습니다. 5분쯤 있다가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하고 2회 이상 껏다 켜라는군요.



18. 개통된 전화번호로 개통 문자가 온다는 메시지 확인. 



19. 기기 아래쪽 명세표로 개통된 내역이 출력됩니다.



20. 거래명세표에 신규 개통 전화번호와 요금제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KT알뜰폰으로 개통되는 것이므로, 되도록 KT 기기에 유심을 꽂아서 사용하는 게 좋으며, 만약 타 통신사 기기로 사용할 때는 개통된 자신의 알뜰폰 유심을 다른 회선의 KT 기기에 꽂아서 개통이력을 만든 다음, 다시 자기가 사용할 타통신사 기기에 넣어서 재부팅 몇 번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기기는 주로 SKT의 전용 기기로, 이때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내용을 설명하고 나밍을 시도해 보면 됩니다.



되도록 알기 쉽게 설명했지만, 꼭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저도 개통한 유심을 KT 기기에 꽂아서 사용 중입니다.



또 한 가지, 인증용 신용카드는 되는 게 있고 안 되는 게 있다고 하니 여러 개를 준비해서 가지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신한카드, 삼성카드로 인증했습니다. 그리고 제로요금제는 전액 무료이지만, 매달 꼭 10분 이상 통화량이 발생해야 해지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개통하는 이유는 에넥스 A모바일의 제로요금제를 atm에서 신규 개통할 때 2회선까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번호이동은 이 방법으로 안됩니다. 신규를 위 방법대로 한다면 에넥스에는 명의당 신규 2회선, 번이 2회선 등 총 4회선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대로 사진 잘 보시고 따라하면 쉽게 개통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