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농사를 위한 새로운 도구 ASF ArchiSteamFarm

Posted by gams
2018. 8. 24. 15:34 IT/기타

작년에 스팀 카드 농사를 위해서 Idle Master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Idle Master의 장점은 간단한 창으로 열려서 현재 진행 상황을 바로바로 알 수 있고, 또 설정 메뉴들이 있어서 원하는 세팅을 해 줄 수 있는 부분이죠.



하지만, 농사 짓는 시간이 길어서 보통 컴퓨터 작업을 할 때만 켜 놓는다고 해도 하루에 카드를 몇 개 건질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스팀 농사를 위한 새로운 도구인 ASF, ArchiSteamFarm이란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속도.

아이들마스터에 비해서 훨씬 빠른 속도로 농사를 지으며, 같은 시간이라면 더 많은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없는 카드를 만들어내지는 않지만, 스피드의 장점으로 빠른 시간 안에 농사를 끝낼 수 있죠.




스팀 농사 도구 ASF, ArchiSteamFarm 사용법

* 접속시 스팀 2차 인증을 위해 반드시 스마트폰에 스팀인증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구글 검색에서 ArchiSteamFarm을 검색하면 나오는 가장 첫 번째 사이트를 통해 압축파일을 내려받습니다.  



2. 현재 최신버전은 3.3.0.5입니다. 윈도우10 64비트라면 12.6MB 크기의 ASF-win-x64.zip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3.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준 다음, 해당 폴더 내의 config 폴더를 들어갑니다.



4. 메모장을 이용해 minimal.json 파일을 열어줍니다. 



메모장으로 여는 방법은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 연결 프로그램 -> 추가 앱 -> 메모장 선택을 해 주면 됩니다.



5. 열었을 때 명령어 라인을 확인합니다.



6. 이제 명령어를 위 화면처럼 입력해 줍니다. 그러니까 내 로그인 정보로 바꿔주는 것이죠.




false 부분은 true

SteamLogin의 null 부분에 자신의 아이디를 따옴표 이용해 입력.

SteamPassword의 null 부분에 자신의 비밀번호를 따옴표 이용해 입력.



7.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통해 파일명을 적당히 바꿔서 같은 폴더에 저장해 줍니다.



8. 예를 들어 파일명은 스팀농사꾼.json, 스팀 아이디는 cocotong, 그리고 스팀 비밀번호는 123456melong일 경우 minimal.json 파일과 비교해 보면 위와 같은 형태가 됩니다.



9. 이제 config 폴더에 보면 스팀농사꾼.json 파일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 아까 ASF-win-x64.zip 파일의 압축을 푼 폴더에서 ArchiSteamFarm.exe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11. 정상적인 로그인 후 2차 인증코드 입력을 요구합니다. 이때 자신의 폰에 설치한 스팀인증기를 통해 인증코드를 확인한 다음, 직접 창 마지막 줄 '입력하세요:' 옆에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12. 이제 정상적인 농사가 시작됩니다. 저는 이미 앞서 시간을 들여서 카드를 획득했기 때문에 현재 17개 카드만 남아있다고 나오네요.

모든 농사를 완료하는 시간은 약 11시간으로 표시됩니다.



13. 농사를 지은 후에는 이렇게 새로운 보관함에 카드가 들어온 걸 볼 수 있습니다. 



은박카드도 몇 장 얻었지만, 그렇게 비싼 건 없네요 ^^




생각보다 설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이들마스터에 비해서는 UI가 좀 불친절 해서 명령 프롬프트 같은 화면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겠네요.



그래도 카드 획득 시간이 무척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는 주로 이걸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참고로 게임을 실행 중에는 농사를 지을 수 없습니다. 아이들마스터는 게임 중에도 농사를 지을 수 있었던 데 반해 다른 점이라고 하겠네요. 


이상 스팀 농사를 위한 새로운 도구 ASF ArchiSteamFarm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