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자동차를 고를 때 자동차 안전도평가 확인

Posted by gams
2018. 9. 7. 11:43 세상의 모든상식

최근 BMW를 비롯한 여러 차종들이 안전 문제에 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들어 리콜에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공산품들이 그렇듯 자동차 역시 완벽하지는 않겠죠.



이런 상황들 때문에 차량을 고를 때도 이제는 더 안전한 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객관적인 테스트를 통해서 수치 분석을 해 놓은 안전도평가를 보면 어떤 차가 더 안전한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이번 시간에는 이 안전한 자동차를 고를 때 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 안전도평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되고 테스트받은 차량들부터 시작해 이전 차량들까지 얼마나 튼튼하고 안전을 생각하며 만들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네요.




자동차 안전도평가 사이트


1. 검색 창에 'KNCAP'으로 검색.

* KNCAP(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실시하는 국내 자동차의 안전도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2. 사이트에 들어가면 최신자동차 평가 결과를 보여주는 메인 창이 나옵니다.



3. 여기서 위쪽의 '안전도 평가결과' 메뉴 선택



4. 가장 최신결과가 표시되며, 여기서 조회 옵션을 이용해 원하는 차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테스트한 것으로 보이는 기아의 K9은 92점으로 1등급 판정을 받았네요. 2018 벨로스터와 스토닉도 1등급입니다. 



2017 520d도 안전도평가에서는 1등급을 받았습니다. 벤츠 E220d도 비슷한 점수군요.



5. 왼쪽 메뉴의 '특정 차량 검색'을 이용하면 자기가 찾는 차량 이름을 넣어서 검색할 수 있고, 상단의 '최신평가결과'를 이용하면 연도별, 그리고 등급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6. 차량 선택을 하면 아주 상세한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죠. 충돌안전성을 비롯해 보행자 안전성, 그리고 사고예방안전성 등도 볼 수 있습니다.



7. 2012년부터 그 이전 차량들은 따로 왼쪽 메뉴를 통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종합등급 산정기준은 2017년부터 총점 86.1점 이상이면 1등급, 81.1~86.0점까지는 2등급입니다. 3등급은 76.1~81.0점까지입니다.


이런 식으로 모두 5등급으로 구분되어 있고, 최근 차량들은 1, 2등급 차량이 많습니다. 해당 기준에 맞게 제조사들이 제조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만큼 안전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이 발전한 이유 때문이기도 하겠네요.


타면서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그리고 더 안전한 차량을 고를 때는 자동차 안전도평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