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약정 할인 신청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9. 19. 23:47 세상의 모든상식

새로 폰을 개통하거나 사용하던 폰의 요금제를 할인 받기 위해서는 선택약정을 신청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25%를 할인해 주고 있으며, 예전에 약정한 분은 20% 약정으로 되어 있을텐데 약정기간이 끝나면 이것을 25% 약정으로 다시 재약정해도 됩니다.



사실 금액이 큰 무제한요금제 같은 걸 사용하게 되면 이 25% 할인이 아주 큰 액수로 할인이 되는데요, 그만큼 1년이나 2년동안 한 통신사에 얽매이기 때문에 장단점을 잘 따져서 하는 게 좋겠죠.


이번 시간에는 이 선택약정 할인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저는 SK텔레콤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T월드를 이용해서 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T월드에서 선택약정 할인 신청 하기


1. 저는 12개월로 했던 20% 약정이 끝났습니다. SKT에서 25% 할인에 재가입하라는 문자메시지가 왔군요. 지점, 대리점, 그리고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2. 모바일T월드 앱을 실행합니다. 없으면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해 주세요.




3. 아래쪽 검색 버튼을 이용해 '선택약정할인'으로 검색.



4. 검색 결과에서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



5. 예시 화면을 통해 할인 내용을 확인합니다. T끼리 55요금제의 경우 월정액은 55,000원인데, 여기에 요금약정할인이 14,250원, 그리고 25% 선약할인이 10.200원 들어가는군요.




그래서 한달 요금이 부가세 포함 33,605원으로 줄어듭니다. 이어서 아래 빨간색 글씨의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



6. 현재 내 휴대폰 번호와 가입 조건 등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약정할인기간을 12개월, 혹은 24개월 중 선택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할인율은 동일하므로 나중에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등을 할 경우를 대비해 12개월로 하는 게 더 낫습니다.



8. 약관에 모두 동의하고 '다음' 버튼 선택.



9. 약정기간과 일자, 만료일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그리고 '신청' 버튼 클릭.



10. PC에서는 바로 신청이 되는데, 모바일에서 할 때는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SMS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11. 인증을 마치면 신청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12. 가입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이제 추가로 재약정을 할 때는 12개월이 지나 다음 약정일 이후에 신청하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이렇게 할인을 받게 되면 매달 요금은 적게 나오지만, 약정기간 안에 해지를 할 경우는 할인받았던 금액을 다시 반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깎아주는 대신에 기간 동안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못하도록 하는 일종의 계약인 셈이죠. 이런 점만 주의하면 계속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에게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이런 장점을 잘 이해하고 매달 많은 금액을 세이브 하고 있죠. 위에 알려 드린 선택약정 할인 신청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쓸데없는 통신비 지출을 조금이라도 아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