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앞 광화문집회 생방송 중계

Posted by gams
2016. 11. 12. 07:19 IT/실시간TV 보기

11월12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전국적인 행사가 있습니다. 지난주 있었던 행사에 비해 참여 인원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행사 주최 측에서는 이미 10만여 명의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측했다고 하네요.


최근 미국 대선과 맞물려 국내 정세도 상당히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이미 야권에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로 해 오늘 행사 이후에 일어날 각종 상황들이 어떻게 돌아갈지 궁금해지는군요.





(사진출처: 오마이뉴스TV 유튜브 캡쳐)


행사가 중요한 만큼 각 방송매체에서도 광화문집회의 생방송 중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중파는 방송 편성이 있어서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다른 종합편성채널과 인터넷 뉴스 언론에서는 실제 집회가 진행되는 시간에 일부 혹은 전부를 생중계할 예정이라는군요. 


(사진출처: 서울시청CCTV 화면 캡쳐)


자세한 생중계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서울시청 CCTV는 브라우저의 팝업 해제를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오마이뉴스TV 실시간 중계

팩트TV 실시간 중계

JTBC 실시간 중계

조선TV 실시간 중계

YTN 실시간 중계

서울시청 CCTV 보기


지난 행사 때부터 계속해서 생중계를 해 오던 오마이뉴스의 실시간 중계와 팩트TV, 그리고 JTBC에서도 생중계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저도 지난 집회 때는 참석하지 못 하고 유튜브 생중계만 확인했었는데요, 새벽까지 촛불을 들고 있는 시민들이 많아서 무척 안타까웠습니다.


지난 10월29일에 첫 집회가 있었을 때는 오마이뉴스TV의 생생한 화면이 유튜브로 중계되어 경찰과 대치하는 상황, 또 새벽 4시가 넘어서까지 자유발언을 하던 시민들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죠.


(사진출처: 오마이뉴스TV 유튜브 캡쳐)


특히 박정호 기자님과 카메라가 시민들과 함께 움직이면서 만든 장면들은 긴박감을 그대로 전해줬었죠. 방송 중간에 1회용 커피를 타서 갖다 주는 시민들, 그리고 춥다고 멘트를 하는 도중에 한 시민이 자신의 스카프를 주고 가던 에피소드 등 보면서도 훈훈한 장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 규모 면에서도 지난 행사들과는 비교가 안 되므로, 안전한 평화 집회가 될 수 있게 함께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돌발 상황이 생길 수 있고, 또 노년층, 중장년층에서부터 학생까지 많은 연령층이 참가하게 되므로,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할 듯싶습니다.  


이상 시청앞 광화문집회 생방송 중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jtbc 온에어 실시간보기 바로가기

TV조선 온에어 실시간보기 바로가기 

그리드형

'IT > 실시간TV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조선 강적들 실시간 보기  (0) 2016.12.30
MBN 뉴스8 실시간으로 보기  (0) 2016.12.02
jtbc 썰전 실시간보기  (0) 2016.11.04
TV조선 온에어 실시간 보기  (0) 2016.10.27
jtbc 뉴스룸 실시간 보기  (0) 2016.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