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뉴스 한번에 보기

Posted by gams
2017. 9. 9. 21:25 IT/실시간TV 보기

요즘은 채널이 워낙 많아서 어디를 틀어도 다양한 방송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종편이 생기고 나서는 뉴스를 거의 하루 종일 볼 수 있게 되었죠.



저는 저녁 뉴스를 주로 jtbc 뉴스룸으로 보고 있지만, 가끔 sbs나 YTN 등 다른 방송사 것도 보곤 합니다. 저녁 때 컴퓨터로 다른 일을 하다가 뉴스가 보고 싶을 때는 TV까지 가기가 싫어지죠. 그럴 때 TV 켜기가 귀찮고 여러 방송을 한번에 보고 싶다면 이제 제가 알려 드리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저녁뉴스 한번에 보기 포스팅입니다.


네이버의 뉴스 카테고리 부분을 이용하는 것이어서 고화질로 보려면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한번 깔아야 하지만, 한번 설치해 두면 계속 저녁뉴스 보는 데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녁뉴스 한번에 보기


네이버 메인 화면으로 먼저 들어가서 뉴스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저녁뉴스를 하는 시간에는 '저녁 방송 뉴스'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원하는 방송사의 뉴스를 선택해 주기만 하면 되죠.


저는 먼저 SBS 8뉴스를 선택해 봤습니다. 


고화질로 재생하려면 네이버 고화질 생중계 부분의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일반 화질로 보려면 아래쪽의 '일반화질 재생'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일반화질은 화질이 좋지가 않죠.


고화질은 720p 화질로 나오게 되므로, 일반 PC에서는 좋은 화질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화질로 뉴스를 볼 수 있네요. 오늘은 주말 뉴스라서 jtbc의 뉴스룸에 손석희 앵커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방송되지 않는 뉴스들은 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이 시간이 되면 LIVE 표시가 나와서 활성화 되어 볼 수 있죠. KBS가 9시 뉴스라서 그런 경우네요.


화살표 부분을 누르면 다른 방송들이 4개씩 나옵니다.


만약 다른 방송들을 보고 싶다면 TV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언론사별 저녁 방송 뉴스 버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역시 원하는 방송사를 선택해 바로 볼 수 있네요.


만약 시간이 지나서 오늘 저녁 뉴스를 다시 보고 싶다면 '다시보기'로 되어 있는 방송사 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꼭지별로 보는 것은 TV로 들어가서 각 방송사를 선택해 원하는 부분만 보면 되네요.


다시보기는 고화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일반화질로만 볼 수 있습니다.


뉴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동영상전체보기 부분을 ON으로 바꾸면 해당일의 모든 뉴스를 이어서 볼 수 있네요.




이렇게 하면 굳이 TV를 틀지 않아도 되고, 또 언론사들만 모아서 볼 수 있어서 오히려 편리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TV 앞에 앉아서 주로 시청했지만, 이 방법을 알고 나서는 대부분 PC에서 작업을 하면서 보게 되네요. 역시 뉴스는 날씨까지 봐야 다 본 것 같죠. 




저녁뉴스 한번에 보기를 원하신다면 위에 적어 드린 내용을 잘 보시고 저처럼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사무실에서 야근하면서 보고 싶을 때도 TV 없이 시도할 수 있어서 좋겠군요.


뉴스를 볼 때는 하나의 언론사만 고집할 게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방송사의 것들을 두루두루 보면서 알맞은 정보를 획득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