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온에어 실시간방송 보기

Posted by gams
2017. 10. 16. 22:05 IT/실시간TV 보기

TV를 그렇게 많이 보는 편은 아니지만, 꼭 보고 싶은 방송이 있을 때는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리모컨을 들게 됩니다. 


예전에 공중파 방송만 있을 때보다는 훨씬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늘어나서, 이제는 바보상자라기보다는 힐링상자 혹은 지식상자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양질의 방송들이 많이 있죠.



그 중에서도 jtbc온에어 실시간방송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jtbc에는 제가 주로 보는 뉴스 프로그램인 '뉴스룸'을 비롯해서 '아는 형님', '냉장고를 부탁해', '뭉쳐야 뜬다'. '썰전' 등등 숫자를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인기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가을 개편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이 생겨서 정말 매일 어떤 걸 봐야할지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네요. 그 중에서는 이제는 끝나 버린 '효리네 민박'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jtbc온에어 실시간방송 보기


1. 먼저 검색 창에 'jtbc'로 검색하면 '온에어'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메인 화면에 방송이 나오고 있지만,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3. 로그인을 할 때는 joins 통합 아이디, 혹은 소셜로 트위터, 레이스북, 카카오 등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4. 로그인 후에는 15초 광고 2개가 나옵니다. 




이후에 바로 방송을 볼 수 있는데요, 실시간방송의 화질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5. 편성표 메뉴를 이용하면 해당 일의 이후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실시간으로 '냉장고를 부탁해'가 방송되고 있네요. 이렇게 화질이 좋은 편은 아니어도, 라이브로 뉴스를 보거나 꼭 보고 싶은 방송을 컴퓨터 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해도 똑같은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VOD 메뉴를 이용하면 핵심 영상 클립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끔 뭔가 재미있는 영상이 보고싶다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항상 실시간으로 나오고 있는 방송은 무료로 볼 수 있으므로, 화질 부분만 조금 양보한다면 TV가 없어도 그대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jtbc온에어 실시간방송 보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항상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IT > 실시간TV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jtbc 뉴스룸 다시보기  (0) 2018.05.14
kt 올레tv 채널 상품별 확인  (0) 2018.03.28
왓챠플레이 TV에서 보는 방법  (0) 2017.10.01
추석 TV편성표 영화 방영시간  (5) 2017.09.29
저녁뉴스 한번에 보기  (0) 2017.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