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으로 택배조회 쉽게 하는 법

Posted by gams
2017. 10. 20. 19:25 세상의 모든상식

택배를 조회할 때 보통은 송장 번호를 입력해서 해당 택배사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해 조회하게 됩니다. 언제나 택배는 하루 전 보내는 날이 제일 기대가 되죠.


빨리 받았으면 하지만, 간혹 보내는 쪽에서 송장번호를 전달하지 않아서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런 때는 이름으로 택배조회 쉽게 하는 방법을 참고하면 됩니다.



자신의 이름, 그러니까 받는 사람의 이름만 알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어플인 택배 파인더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미리 회원가입을 해 두면 언제든지 어떤 택배사든 보내기만 했다면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 사과를 농장에 주문했는데, 농장주분이 보냈는지 연락을 따로 하질 않아서 한번 조회해 보니 바로 나오는군요.




받는사람 이름으로 택배조회 쉽게 하는 방법


1.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 등에서 '택배파인더'로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2. 본인 휴대전화를 입력해 주세요.(반드시 상품주문시 입력한 전화번호여야 제대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4. 로지아이 회원 인증을 해야합니다. 사용자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성별을 입력해 주세요. 




만약 가입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며, 그렇지 않을 때는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실명으로 인증을 해야 하며, 확인 후에는 실명인증 성공 메시지가 뜹니다.



5. 이미 예전에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가 있을 때는 이름과 매칭되는 이메일 주소가 뜹니다. 


아직 가입 전이라면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이메일 등을 입력해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6. 로지아이-택배파인더 통합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7. 로그인 하면 현재 배송정보 정보가 없을 때는 알림 없이 빈 화면이 나옵니다.



8. 만약 어제나 오늘 배송 정보가 있다면 화면에 해당 내용이 뜨게 됩니다.



9. 정보가 뜨지 않는다면 오른쪽 아래 + 버튼을 눌러서 '배송정보 복원하기'를 눌러 최근 배송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까지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10. 제가 송장번호가 없어서 확인하지 못했던 롯데택배의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이용하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이런 식으로 송장 없이 수화인, 받는사람의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있으면 바로 배송 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무척 간단하죠?



어플을 설치해서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는 과정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따로 택배사 홈페이지 등을 통하지 않고도 전체 데이터를 조회해서 알려준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군요.


위에 알려 드린 이름으로 택배조회 쉽게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어디로 갔는지 모르는 주문상품의 행방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