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 sj8570 화면 끄고 소리만 나오게 만들기

Posted by gams
2018. 10. 7. 21:36 IT/기타

LG의 스마트TV sj8570을 직구로 해외에서 구매해 잘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 회선은 SK브로드밴드를 쓰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셋탑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노래가 나오는 채널이 생겼더군요.



원래 스트리밍으로 그냥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딱히 최신곡을 챙겨 듣거나 노래를 검색해서 듣는 경우가 잘 없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맞춤형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굳이 노래만 들을거면 화면을 켜 놓을 필요가 없어서 이리저리 살펴 보다가 설정에서 화면 끄기만 가능한 것을 알았네요.


오늘은 LG TV sj8570에서 화면 끄고 소리만 나오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내용 중에 적겠지만, 전력 소비면에서도 화면을 끄게 되면 훨씬 적은 전력을 사용하게 되어 전기료를 아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LG TV sj8570 화면 끄고 소리만 나게 만드는 법



1. TV 리모컨의 설정 버튼 클릭 



2. TV 화면 오른쪽 아래 '전체 설정 보기' 선택



3. 영상 -> 절전 모드 선택.



4. 아래쪽 '화면 끄기' 선택.



5. 5초 안에 화면은 꺼지고 소리는 그대로 납니다.






위 방법대로 하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소리만 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켤 때는 리모컨의 아무 버튼이나 그냥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전력 비교를 해 보면 TV+셋탑박스가 화면이 다 켜져 있을 때는 228W 전후, 화면 꺼지고 소리만 나올 때는 39W 전후로 전력량이 표시됩니다.  



만약 그냥 노래만 듣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TV를 활용하면 되겠죠. TV가 노래를 들을 곳과 떨어져 있다면 따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다른 스피커로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TV와 야마하 오디오인 TSX-130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마치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처럼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TSX-130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으므로, 따로 리시버를 사용해서 연결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멜론이나 뮤직메이트 등의 일반 서비스를 굳이 이용할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저처럼 LG TV sj8570을 화면 끄고 소리만 나오게 만들고 싶다면 절전 기능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