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tv로 PC에서 실시간TV 무료로 보기

Posted by gams
2018. 10. 27. 03:40 IT/실시간TV 보기

제가 원래 PC 앞에서 작업을 하면 이리저리 산만함이 극을 이루는데요, 오늘은 갑자기 TV를 보고 싶더군요. 티비 앞에 일부러 가서도 잘 안 보는데 일할 때 TV를 보고 싶은 건 왜일까요? ㅠ



아무튼 노트북이나 PC에서 티비보기를 하려고 검색해 보니 이걸 해라 저걸 해라 말들이 많습니다. 셋톱박스 같이 생긴 뷰잉이나 미박스 같은 걸 이용하라는 얘기도 있던데 따로 돈 들이기가 싫더군요. 잠깐씩 볼거라...


그래서 더 찾아보니까 SD 화질이면 그냥 푹TV 로그인 하는 걸로도 무료로 볼 수 있더라구요. 어차피 작업하면서 볼거라 작은 화면 해 놓고 보는데, SD 화질이어도 괜찮겠다 싶어서 로그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PC에서 실시간 TV 무료로 보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그냥 저처럼 푹tv로 해 보세요. 비싸게 셋탑박스 구매할 필요 없이 어지간한 채널들은 그냥 볼 수 있습니다. 업체 협찬 같은 홍보 글이 아니고 제가 실사용해 보고 적은 포스팅입니다.




푹tv로 PC에서 실시간tv 보는 법


1. 녹색창에서 POOQ로 검색.


2.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화면에서 '회원가입' 부분 클릭.



3. 이름, 아이디, 비번 등 입력



4. 이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 끝.



* 개인 정보를 그렇게 많이 요구하지 않지만, 만약 추가로 본인인증까지 하면 라이브와 VOD를 포함해서 1개월 FHD 무료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없이 그냥 회원가입만 하면 SD화질로 50여개의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이렇게 행사를 하면 최초 본인인증 가입시에 1개월 FHD 화질 감상을 할 수 있죠. 고화질로 TV를 볼 일이 있을 때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좋아했던 남자의 자격을 해당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네요. 편성표는 영상이 나오는 페이지 오른쪽에 보면 있습니다. 



무한도전도 따로 채널이 있어서 나옵니다. pooq tv에서 나오는 방송은 MBC 공식홈페이지에서 송출하고 있는 무한도전24시간 채널과 동일합니다. 같은 방송이 나오고 있더군요.


이런 식으로 보면 되고, 만약 1개월 고화질 기간이 끝난다고 하면 SD로 조금 낮은 화질로 된 화면을 보면 됩니다. 



화질이 좋은 방송 같은 경우는 SD로 바꿔도 작은 화면에서는 그렇게 큰 차이가 안 나더군요. 



방송 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화질 설정이나 따로 독립된 작은 창 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오는 방송을 쭉 보니까 이렇게 무한도전 채널을 비롯해서 나혼자 산다, KBS의 1박2일, KBS드라마, MBC드라마, 예능, SBS, JTBC, EBS, 애니맥스, 골프채널, 스포츠채널, 연합뉴스, 채널A, 홈쇼핑, 뽀로로만 나오는 뽀로로TV, 동아TV 등등 정말 다양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도시어부도 따로 VOD를 통해서 볼 수 있더군요. 무료기간이라서 그냥 원하는 방송분 열어놓고 보고 있습니다.



VOD는 풀HD까지 지원되므로 더 좋은 화질을 선택할 수 있네요. 


물론 좋은 셋톱박스를 구매하면 또 돈을 들인만큼의 효과가 있겠지만, 저처럼 가볍게 시청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pooq을 틀어놓고 노트북을 HDMI로 연결하면 더 큰 거실 티비로 볼 수도 있습니다.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서는 다양하게 여러가지 용도로 쓸 수도 있겠죠.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PC에서 실시간으로 무료 TV 보기를 원한다면 푹tv를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