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이 발생하지 않아 Google Ads 계정이 해지됨 메일

Posted by gams
2018. 12. 4. 16:57 IT/블로그와 애드센스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따로 자신의 글을 홍보하기 위해서 Google Ads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처음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할 때 이런저런 얘기들을 찾아보다가 구글애즈를 알고는 가입을 했었죠.



사실 실제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했을 때의 효과는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광고활동을 하기 위해서 사용한다면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광고비 책정을 하고, 이를 통해서 방문객 유입 효과를 노릴 수 있죠.


하지만, 저는 처음 가입할 때 내용만 확인하고는 계정을 그대로 두고 있었는데요, 오늘 갑자기 계정이 해지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네요.


솔직히 해지통보를 받는 게 기분 좋은 것만은 아니어서, 무슨 내용인지를 확인했더니 일정 기간 비용 지출이 없어서 계정을 해지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만약 새로 계정을 살리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원상복구하면 되겠습니다. 사람 일이라는 게 몰라서, 혹시 다시 광고를 집행하고 싶을 수 있으니 계정은 살려두는 게 좋겠더군요.




지출이 발생하지 않아 해지된 Google Ads 계정 복구 하기



1. 먼저 자신의 메일 내용을 확인합니다. 내용에는 15개월 이상 지출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자동 해지되었다고 하는군요.


계정활성화에 대한 부분도 아래에 설명해 두고 있습니다.



2. 활성화 방법은 5단계 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시 자기 구글애즈에 로그인한 다음, 도구-> 설정 -> 계정 섹션 상태를 재활성화 하면 됩니다.




3. 아래 Google Ads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https://ads.google.com/



4. 현재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다는 표시가 빨간색 라인에 표기되어 있네요.


여기서 '재활성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5. 아래쪽 '계정 상태' 부분의 '계정: 취소됨' 부분 클릭.



6. 오른쪽 아래의 '내 계정 재활성화' 클릭.



7. 계정 상태에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표시가 뜨면 다시 복구가 된 것입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계정 상태를 보니 운영중이라고 표시되네요. 이제 따로 작업하지 않아도 다시 재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원하는 광고 집행을 할 수 있겠죠.




아직 일반 사용자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한번 사용해 보면 효과적인 사이트 홍보가 가능한 구글애즈입니다. 만약 저처럼 지출이 발생하지 않아 Google Ads 계정이 해지됨 메일을 받게 되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활성화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