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TV 채널 차단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9. 1. 22. 19:19 IT/실시간TV 보기

최근 SK브로드밴드의 BTV에서 홈화면을 사용자 편의 위주로 개편했습니다. 이서진과 헨리가 나오는 TV 광고에서도 이런 점을 많이 부각시켰더군요.



저도 홈화면 한번 들어가면 사실 메뉴가 직관적이지 못해서 이리저리 빙글빙글 메뉴 안을 헤매기도 했는데, 이번 개편 후에는 좀 더 단정해진 화면이 되었네요.


저는 지금 사용하는 상품의 채널들도 다 보지 못해서, 매번 리모컨을 돌릴 때마다 쓸데없는 채널을 지난다고 시간만 허비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채널은 차단하고 쓰네요.


유료로 볼 수 있는 채널들은 1분 미리보기만 되므로, 보다가 화면이 뚝 끊겨버리면 아쉽기만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tv 채널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오픈된 메뉴가 아니어서 살짝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왜 그냥 시청 중에 해당 방송을 차단할 수는 없는지 모르겠지만, 다음 개편 때는 꼭 바로 차단할 수 있게 만들어지면 좋겠군요.




SK브로드밴드 BTV 원하는 채널 차단 하기


1. 리모컨의 파란색 집모양 버튼을 클릭.



2. 상단의 MY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3. 다음 화면에서 리모컨의 화살표버튼을 이용해 아래쪽으로 화면을 쭉 내리면 '설정' 화면이 제일 아래 나오는데요, 여기서 좌우 버튼을 이용해 메뉴를 넘기면 '실시간 채널 설정'이라는 게 나옵니다. 이걸 선택해 주세요.



4. 이제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단 채널 관리' -> "차단 채널 설정''을 선택합니다. 선호 채널도 여기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화면 왼쪽에 현재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나오고, 오른쪽에 메뉴 버튼들이 보입니다. 



6. 방향키를 이용해서 보고싶지 않은 채널로 이동한 다음 OK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빨간색 차단 표시가 해당 채널에 표시되죠. 



7. 이런 식으로 쭉 차단을 하게 되면 한꺼번에 모아서 해당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모두 31개를 등록했군요.



이렇게 등록이 끝나면 이제 1분 시청 후 '미가입 채널입니다.' 하고 나오는 채널들은 다 걸러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료 채널과 홈쇼핑 등은 필요없다면 안 보는 게 낫겠죠.


저는 홈쇼핑은 해외여행 상품이 나올 때 가끔 보기도 해서 그냥 놔 두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방송들이 많이 늘어나니까 TV에 뺏기는 시간도 그만큼 늘어나더군요.


되도록 길게는 안 보려고 하는데 재미있는 신서유기나 효리네민박 같은 걸 재방이라도 하면 또 넋 놓고 보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 SK브로드밴드 BTV 채널 차단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보기싫은 방송들은 모두 차단해서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널을 많이 없앨수록 리모컨 돌릴 때도 시간이 훨씬 줄어든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