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마스크 주문하는 방법 꿀팁

Posted by gams
2020. 4. 2. 10:39 세상의 모든상식

코스트코는 대량으로 계약되어 있어서 그런지 마스크 가격이 착하기로 소문나 있죠. 지금 공적마스크도 1,500원인데, 코코에서 파는 것들은 싼 건 대부분 1,000원 이하입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것도 10개짜리가 배송비 포함해서 6,990원이어서 개당 700원이 안됩니다. 웰킵스 제품이네요. 웰킵스말고도 웰크론, 크리넥스, 아이리스 등등 매일 다양한 브랜드를 1종씩 정해서 판매 중입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마스크 주문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대부분 처음 시도하면 어떤 과정이 있는지 몰라서 실패하기 쉬운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구매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코스트코 마스크 주문하는 방법 꿀팁


주문 하기 전에 당연한 주의사항이겠지만, 현재 결제수단 카드인 현대카드 등록을 홈페이지에서 먼저 해 놓는 게 좋습니다. 간편결제가 빠르기 때문에 현대카드를 등록해 두면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검색하고 구매하세요.


로그인도 구매 중에 풀릴 수 있으므로, 미리 카드 등록한 상태에서 로그인 하고 구매해야 실수하지 않습니다.


1. 판매 시간

먼저 제품이 언제 풀리는지를 아는 게 중요합니다. 코스트코는 딱 정해진 건 아닌데 대부분 오전 중에 풀더군요. 대략 잘 나오는 시간이 오전 6시30분~ 오전 11시 사이 정도입니다. 주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빨리 나오는 날은 새벽부터 풀리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날은 오전 9시30분경부터 11시까지도 조금씩 물량을 풉니다. 한번에 파는 게 아니라 조금씩 시간을 나눠서 팔기 때문에 매진되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계속 시도하는 게 좋죠.


보통 뽐뿌게시판이나 지역 맘 카페 등에 제품이 뜨면 먼저 보신 분이 알려주시곤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이런 분들 정보도 참고하세요. 마냥 비슷한 시간대에 창을 열어 놓고 새로고침 한다는 분도 있는데, 이렇게 하기보다는 다른 분 도움으로 정보를 얻는 게 시간 허비를 안 하는 방법이겠죠. 요즘은 물량도 예전보다 많은 편이어서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2. 검색 방법


보통 검색어에 'kf'를 쳐서 검색하면 됩니다. 이렇게 검색해서 마스크 제품이 리스트에 나오면 판매하는 시간입니다. 이때를 놓치지 말고 열심히 구매 시도를 해야 하죠.



아니면 카테고리 전체보기에서 건강/영양제 -> 홈케어/구급용품 -> 마스크/구급용품 이 라인을 따라 들어가도 됩니다.



리스트에 있다면 아직 판매 중이므로, 구매 시도를 계속 해야 합니다. 당일 판매 분이 소진되면 리스트에서 바로 삭제해 버리죠.



3. 구매 수단

스마트폰과 PC 둘 중 어느 게 더 낫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두 번 구매했는데, 한 번은 폰으로 또 한 번은 컴퓨터에서 구매했네요.


일단 폰이 손 움직이는 동선이 짧아서 더 편리한 것 같기는 합니다. 특히 카카오톡에 제품 구매 링크를 자기 카톡 아이디로 보내 놓으면 메시지 창에서 링크로 들어갔다가 나왔다 하면서 새로고침을 하기 쉽습니다. 자신에게 편리한 걸로 주문하세요.




4. 구매 방법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리스트의 마스크를 살 수 있는 상태라면 상품 사진 아래에 '쇼핑카트에 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반응이 몇 가지가 됩니다.


먼저 

담기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다. <- 계속 눌러주세요.



주문 가능 수량을 초과하였거나 품절입니다. <- 이렇게 떠도 계속 새로고침을 하면서 쇼핑카트에 담기 버튼을 눌러 구매 시도하세요. 


실제로 한 아이디로 같은 제품을 구매하면 30일 내에는 다시 구입할 수 없는데, 이런 경우에도 이 문구가 뜹니다. 그래도 자기가 이미 산 적이 없다면 재시도를 하세요.



간혹 아예 위 스샷처럼 서버 에러가 뜨기도 하지만, 이때도 재시도를 하면 다시 풀릴 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음 단계로 잘 넘어가면 쇼핑카트에 담깁니다. 


1개의 수량이 추가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고 쇼핑카트에 담음 표시가 뜨면 바로 쇼핑카트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혹시나 쇼핑카트에 담겨 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진짜 없으니까 다시 빨리 이전 화면으로 가서 다시 담아야 합니다.



 

그리고 담겼다고 했는데 가 보면 담긴 것 같은 화면에서 수량이 0개로 뜰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절대 포기하지 말고 아래 주문하기 버튼을 꼭 누르세요.



수량이 1개보다 부족합니다. 표시가 떠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주문하기 시도를 하세요.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앞서와 같은 상태이다가 갑자기 표준 배송 체크와 함께 총 결제금액이 나오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위탁 동의합니다 부분에 체크하고 결제하기를 눌러주세요. PC에서 할 때는 그냥 바로 동의 없이 결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제하기를 눌렀는데 반응이 없다고 새로고침 하면 큰일납니다. 이 상태에서 가만히 기다려야 합니다. 



이어서 주문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주문완료 안내 메시기가 옵니다. 이제 진짜 주문이 완료되었네요.



주문상태에 발송준비중이라고 뜨면 주문이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그럴 일은 잘 없겠지만, 혹시라도 주문취소를 하려면 주문하고 30분 이내에 해야 합니다.



5. 참고 사항

가족카드로 두 사람이 각각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중일 경우, 홈페이지에 웹 회원 등록도 따로 하면 각각 구매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웰킵스 제품을 제 아이디로 한 번 사고 보름쯤 지나 가족 회원 아이디로 한번 더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디당 한번 구매 후 30일 이내 같은 제품은 구매 불가' 이게 정확한 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제품명인데 사이즈가 다른 제품도 코드가 달라서 다른 제품으로 본다고 합니다.



주문하고 이틀 뒤에 바로 받았는데요, 간혹 1주일 정도 걸렸다는 분도 있는 걸로 봐서는 주문 당시 업체와 배송사 사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필요한 분들이 살 수 있게 당분간 구매를 안할 생각입니다. 계속 필요하신 분이라면 제조사가 다르면 다음날이라도 살 수 있으니까 리스트에 뜬 제품명을 잘 보고 재구매를 하면 됩니다.


위에 적은 코스트코 마스크 주문하는 방법 꿀팁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꼭 필요한 마스크를 싸게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