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하는 세 가지 방법

Posted by gams
2020. 4. 8. 14:21 IT/실시간TV 보기

뉴스를 주로 시청하는 저는 mbc나 jtbc를 주로 봅니다. 특히 저녁 뉴스는 시간대가 두 방송국을 이어서 시청할 수 있어서 꽤 오랜 시간 보게 되네요.



예전보다는 시청 시간이 좀 줄긴 했지만, 그래도 저녁시간에 jtbc를 즐겨 봅니다. TV 앞에서 볼 때보다는 주로 모바일이나 컴퓨터 앞에서 볼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래서 라이브 방송을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jtbc 뉴스룸을 온에어로 실시간 방송 시청하는 방법은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들도 있겠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jtbc 뉴스룸 실시간 방송 시청하는 세 가지 방법


1. jtbc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검색 창에서 jtbc를 검색해 들어가면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상단에 온에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시청할 수 있죠. 이때 미리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같은 SNS 계정으로 하면 쉽습니다.



영상을 시청할 때는 광고가 15초간 2개 넘어가는데요, Skip 버튼을 이용하면 좀 짧게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후에는 정상적인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화질은 360 고정입니다.



480이나 720, 1080 등 그 이상 화질로 보고 싶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뉴스룸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도 볼 수 있으므로 하루종일 시청할 때 유용합니다. 




2. 유튜브 이용

유튜브를 이용하면 모든 시간대를 이용할 수는 없지만, 뉴스룸 시간대에는 무료로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jtbc 뉴스룸으로 검색하면 8시 전후로 현재 라이브 방송 중인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화질이 맟춰져 있다면 회선 상태에 따라 저화질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화질 설정에서 원하는 고화질로 바꿔주면 됩니다. 1080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뉴스룸 시청할 때는 고화질로 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보다는 유튜브를 이용하는 게 더 좋아보입니다.


3. 티빙(tving) 앱 이용

CJ ONE 아이디나 티빙 아이디를 이용해 접속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한 상태에서는 티빙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에 뉴스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그냥 티빙 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볼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티빙으로 검색 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광고를 하나 보면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720p 화질까지 지원되며, 1080p 화질은 따로 '무제한 플러스'라는 상품을 구매해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여러가지 방법으로 jtbc 뉴스룸을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 경우는 그냥 해당 시간대에 티빙을 이용하는 게 가장 편리했네요. 


어느 방법으로 보든지 자신에게 편리한 것을 선택해서 보면 되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