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직구 송장번호로 상품 위치 확인하기

Posted by gams
2020. 5. 22. 20:46 세상의 모든상식

최근 들어 해외구매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큐텐에서 제품을 하나 구매했는데요, 주문하고 며칠 있다가 바로 배송이 되길래 금방 올 줄 알았네요.



그런데 이게 세관에 잡혀서 움직이지 않더군요. 판매자 답변으로는 해외 상품들이 많이 밀려서 세관에서도 순차적으로 통관되기 때문에 일반적일 때보다 며칠 더 걸린다고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큐텐에서 해외 통관되는 물품을 송장번호만으로 조회 할 때 상품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큐텐 사이트나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위치는 한정적이므로, 정확히 어떤 상태로 되어 있는지를 알아볼 때 유용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큐텐 해외직구 송장번호로 상품 위치 확인


큐텐에서 볼 수 있는 정보는 현재 물품이 어디에 있는지 정도입니다. 5월18일에 확인했던 내용이네요.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유니패스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모바일로도 되지만,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지 화면 보기가 좀 불편하긴 합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



여기서 상단의 '화물진행정보'에 보면 나오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두 개가 보이는데요, 앞의 화물관리번호 말고 뒤의 M B/L - H B/L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큐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송장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앞 공란을 비워 두고 '운송장번호 입력'에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뒤쪽 연도를 2020년으로 설정한 다음 조회 버튼을 눌러 조회합니다.




조회 화면에서는 정확한 화물 내용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상태는 물론이고 배송될 때 어떤 운송수단을 사용했는지, 총 중량은 얼마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죠. 제가 구매한 물품은 군산항을 통해서 선박으로 운송되었군요.



그리고 아래쪽에는 현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처리단계가 동관목록심사완료로 되어 있네요. 여기까지 되었다면 다음은 터미널 이동으로 넘어가게 되며, 곧 국내 택배사로 전달되어 배송이 시작됩니다.


과정을 다시 살펴 보면 5월 14일에 중국 WEHInt'lAirport터미널에 입고되어 5월 16일에 배를 타고 당일 바로 군산항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어서 5월 18일에 인천세관으로 가서 통관 목록이 접수되었고 여기서 조금 시간이 지체되었네요. 택배사의 물류센터에 입고된 게 5월 22일이므로, 아마도 내일이면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월 14일 중국에서 배송을 시작한 물품이 5월 23일 국내 배송완료가 되면 출발일을 포함해서 딱 10일이 걸린 셈이겠네요.


큐텐에서 구매한 제품의 국내배송은 한진택배에서 하고 있네요. 송장번호를 구대로 이어받아서 한진택배 사이트나 네이버 조회를 해 보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해외 직구 제품은 상품이 어디에 가 있는지가 계속해서 궁금해지죠. 이렇게 큐텐에서 직구한 상품 같은 경우 해외 통관 송장번호를 이용해 유니패스에서 상품 위치를 좀 더 상세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