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간 변환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확인

Posted by gams
2020. 6. 3. 06:33 세상의 모든상식

간혹 미국이나 영국 등 해외 나라들의 특정 시간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시간을 바꿔주는 건 네이버 세계시간 등을 통해서 바로 할 수 있는데, 미래에 올 시간이라든가 과거의 시간 등을 바꿔보려면 딱 적당한 변환기가 안 보이더군요.



그러다가 아예 사이트에서 바꿔주는 걸 발견했습니다. 그냥 간단히 원하는 나라와 도시 2개를 선택하고 날짜, 시간을 지정하면 바로 바꿔서 볼 수 있네요.


예를 들어 2020년 8월 12일 미국 뉴욕의 자정 12시가 우리나라 서울에서는 몇 날 며칠 몇 시가 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죠. 미리 해당 시간을 확인해서 알람 등록을 해 두려고 찾다 보니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세계시간 변환을 원하는 날자와 시간으로 할 때 유용한 팁입니다. 




세계시간 변환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확인하기


네이버에서는 그냥 단순히 두 도시의 시간을 바꿔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당일은 정확히 알 수 있지만, 시간대에 따라서 날짜가 바뀌게 되는 경우에는 언제 몇 시인지가 확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제 시간을 바꿔주는 사이트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다음 링크의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여러 가지 시간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곳인데요, 여기서 바로 시간 변환을 하는 페이지가 있답니다.


https://www.timeanddate.com/worldclock/converter.html



+ Add a city or time zone...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가까운 도시가 미리 리스트에 나오는데요, 여기서 선택하거나 원하는 도시를 직접 입력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Seoul로 서울을 먼저 선택했고, 이어서 찾기 원하는 도시를 또 더해줍니다. 저는 미국 뉴욕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왼쪽 국기 아래 있는 빨간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와 아래 도시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 시간을 먼저 정해서 알고 싶어 순서를 바꿔봤습니다.




이제 Click to set date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해서 원하는 날짜와 연도를 입력합니다. 

 


일/월/연도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시간도 오전과 오후를 나눠서 직접 선택할 수 있네요. 오전 12시 자정을 선택했습니다.



시간까지 지정하고 나면 바로 서울의 날짜와 시간이 나옵니다. 미국 뉴욕의 8월 12일 자정은 한국 서울 시간으로 8월 13일 오후 1시군요.



연도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특정 연도의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세하게 설정해서 바꿔볼 수 있겠죠.



이미 스샷에서 확인했겠지만, 아래 Add 부분을 클릭해서 추가로 도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도시의 시간대를 함께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얘기죠.



연도 옆의 달력 부분을 선택하면 캘린더에서 바로 날짜를 선택하거나 어제, 오늘, 내일 등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계시간 변환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확인하기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과거나 미래의 특정한 날, 원하는 국가 도시 시간을 빠르게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