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바로 알아보기

Posted by gams
2018. 10. 24. 15:00 세상의 모든상식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가을입니다.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 때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주말이 끼면 정말 산이란 산은 인산인해를 이루더군요.



저도 지난 주말에 근처에 있는 국립공원을 찾았다가 입구에서부터 꽉 막혀 진입하고 나오는데만 해도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다행히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는 교통정보를 참고해서 막히는 구간은 국도를 통해서 우회하는 방법으로 집까지 왔네요.


운전하면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은 바로 티맵입니다. 차량에도 내비가 있는데 약간씩 굼뜬 정보를 제공해서 잘 사용하지 않고 있죠.


오늘은 이런 내비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바로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혼자 운전하면서 내비의 도움을 받아도 되지만, 조수석에 가족이나 친구가 있을 때는 바로바로 교통정보를 확인하면 더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1. 앱스토어에서 '통합교통정보'로 검색해서 앱 다운로드.



2. 처음 실행하면 알림과 사용자 위치 정보 접근 허용 창이 뜨는데 모두 '허용'을 해 줍니다. 이렇게 해야 현재 위치 근처의 교통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메인화면에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 따라 다르게 표기되는데요, 국도를 달리고 있을 때는 국도 정보가, 고속도로일 때는 고속도로 정보가 뜹니다.


만약 현재 고속도로에서 국도를 보고싶다면 '고속도로' 부분을 '국도'로 바꿔주면 됩니다.




상행과 하행을 클릭하면 서로 번갈아가면서 반대쪽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4. 아래쪽' 교통지도'를 선택하면 현재위치의 지도를 볼 수 있고, 지도를 움직여서 이어지는 고속도로의 상황을 바로 알 수 있죠.



5. 아래쪽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면 권역별로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6. 상단의 '소통정보' 부분에서는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 상황을 알 수 있네요.



7. 역시 아래쪽 화살표 부분을 클릭해서 원하는 도로를 선택하면 됩니다.



8. CCTV 표시를 선택하면 원하는 위치의 CCTV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선명하게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네요.



9. 메인 화면의 '도시간 소요시간'을 선택하면 현재 각 도시간 걸리는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출발과 도착 도시를 지정하면 해당 도시에서 전국으로 가는 시간을 바로 표시해 주네요.



10. 모든 메뉴는 현재 화면에서 상단과 하단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따로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필요한 메뉴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원래 앱스토어에 있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했었는데, 이렇게 새로 만들어진 통합 앱을 사용해 보니 더 빠르고 직관적인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통상황뿐만 아니라 현재 공사 지점, 전광판에 표시되는 VMS 정보, 그리고 도시간 소요시간 등을 빠르게 알 수 있어서 운전하는 분에게는 꼭 필요한 어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말에 또 단풍 구경을 갈까 하는데, 위 정보대로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바로 확인하고 막히지 않는 길로 이동해 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주말에 가까운 산이나 관광지에 들러 즐거운 추억여행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