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에서 음악 검색 하기

Posted by gams
2018. 12. 8. 12:07 세상의 모든상식

원래 네이버앱을 사용할 때 지금 주변에 흘러나오는 노래를 아주 쉽게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백화점 매장이나 커피점에서 나오는 음악, 노래를 검색할 때 즐겨 사용하던 어플이었죠.



그런데 개편을 하고 나서는 이 검색 기능을 쉽게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한 번에 검색되지 않고, 몇 번의 단계를 거쳐야만 실행될 수 있게 바꼈더군요.


왜 이렇게 되었는지 사실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개편 뒤에는 이전보다 불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단계를 거치게 되면 노래가 나올 때 빨리 검색해야 하는데 시간을 지체하게 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반들을 잘 검색해 내기 때문에 이용하게 되네요. 오늘은 네이버앱에서 음악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네이버앱에서 손쉽게 실시간 음악 검색



1. 네이버앱의 검색 창 오른쪽에 있는 음성검색 버튼을 클릭!



2. '지금 말해주세요' 표시가 보이면 오른쪽 하단을 한번 터치해 주세요.



3. 터치 후에 나오는 MUSIC 아이콘을 클릭!



4. 지금 나오는 음악을 듣고 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5. 음악이 검색됩니다. 끝. 

다시 검색할 때는 아래쪽 중앙의 흰색 음표 부분을 터치해 주면 됩니다.




과정이 상당히 심플하죠? 이렇게 심플한데 MUSIC 아이콘 하나 검색 창에 안 나오게 한 네이버가 섭섭하네요. 위 과정을 보면 아시겠지만, 음성 검색을 한번 하고 나서 음악 아이콘이 나오는 것을 이용해 검색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음성검색을 실제로 하게 되면 괜히 검색을 한다고 시간을 보내게 되므로, 그냥 화면 터치만 해서 바로 MUSIC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하는 방법이죠.




이 방법 외에는 뉴스 중 기사를 클릭해서 아래쪽에 나오는 메뉴 버튼을 이용해 직접 '음악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단, 이렇게 하면 화면 위아래를 오가게 되어 더 번거롭습니다.


현재로서는 위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요, 아마 다음 개편 때 더 편리하게 검색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때까지는 일단 음성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실시간 노래나 음악을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검색할 때 주의할 점이라면 음악이 다른 음과 섞이면 검색 결과가 안 나온다는 점이겠네요. 스타벅스에서 요즘 캐롤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 방법으로 음악을 듣게 했더니 주변 손님들의 잡담 소음 때문에 검색이 잘 되지 않더군요.


반면 아침 일찍 방문해서 사람들이 없을 때는 생각보다 노래를 금방 잡아냈습니다. 스피커가 가까운 자리라면 잡음이 덜 섞여서 더 잘 찾아낼 수 있겠죠.


다른 외국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요나 국내에서 유통되는 음원은 네이버앱에서 음악 검색 하는 게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