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파워 상장일 오전장 매도 후기

Posted by gams
2022. 4. 1. 10:17 세상의 모든상식

오늘 매도할 주식은 지투파워였습니다. 요즘 공모주 성향이 마구 상한가로 가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매도할 타이밍을 잘 노려야 하죠.

 

장전 매수세는 3천만 주 정도로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그것도 장이 열릴 때까지 움직이지 않는 매수세로, 허매수가 없었습니다.

 

이 부분을 잘 눈여겨 보고 있었다면 조금 더 나은 금액으로 매도할 수 있었을 겁니다. 저는 그걸 간과해서 좀 낮은 금액으로 매도했네요.

 

그럼 지투파워 상장일 오전장 매도 후기 적어봅니다. 투자는 개개인의 책임이므로 신중하게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지투파워 상장일 오전장 매도 후기

 

지투파워는 주로 공기관을 대상으로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ESS 등의 산업 설비를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매출이 안정적인 편이고 유통 물량이 많지 않아서 지켜볼 만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왠지 조짐이 좋아 보였는데 일찍 팔아서 적게 남긴 주식이 되어 버렸네요. 장 전에 매수세가 3천만 주 정도로 꾸준히 유지가 되었습니다.

 

대기하고 매수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던 셈이죠. KB증권 M-able에서 매매하였습니다. 

 

 

8시 41분

 

 

8시 52분

 

 

장 바로 시작 전 8시 59분까지도 매수세가 유지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장이 열리자마자 거의 9시 1분 되기 전에 팔았습니다. 매도가는 35,000원입니다. 시초가에 던지지 않은 게 그나마 다행이네요. 던지고 나서는 다시 들어갈 기회를 거의 주지 않고 4만원대까지 쭉 올라갔습니다.

 

 

참고로 시초가로 매매하려면 8시~9시 사이에 공모가의 90% 가격으로 미리 매도를 걸어 놓으면 됩니다.

 

 

그러면 장이 열리자마자 매수세가 있을 경우 가장 윗단에 매수를 건 금액으로 맞춰지면서 시초가 매도가 가능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일단은 장이 시작될 때 시초가가 32,800원이었고, 아주 잠깐 4만원을 넘었습니다. 그리고는 꾸준히 떨어지지 않고 39,000원대를 유지했네요.

 

 

보통은 9시 20분 전후로 움직임이 있는 편이었는데, 오늘은 9시 27분에도 41,300원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매도할 때 한 가지 특징점이라면 바로 장전 매수세였습니다. 보통은 허수로 붙어서 장이 시작할 무렵이면 썰물처럼 확 빠져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아죠.

 

보통 이런 주들은 장이 열리고 나서도 힘이 없어서 그대로 떨어지는 추세를 보였었습니다. 

 

반면 지투파워 같은 경우는 장전 매수세가 장이 열리는 시간까지도 유지되면서 추세가 위로 올라가는 성향을 보였네요.

 

이 부분을 좀 더 눈여겨보지 않아서 성급하게 매도를 해 버린 케이스가 되었습니다. 아마 장 초반에 매도하지 않았다면 조근 더 지켜보고 있다가 9시 20분 전후로 매도를 했을 것 같습니다.

 

그랬다면 한 주당 5천원 정도씩 더 먹을 수 있었겠네요.

 

 

지금 글 적고 있는 9시 30분경에 따상도 잠깐 갔네요. 토스에서 따상 갔다고 알려주기까지 합니다. 놀라운 주식이네요.

 

 

토스에서 확인해 보니 투자자 거래 현황에 외국인 11만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장일 외인이 매수하는 주식이면 조금 더 안정적인 종목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매도하면서 조금 성급하게 팔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음은 안 그런데 손가락이 자꾸만 매도를... 

 

객관적인 수치로는 시초가 부근에서 움직일거라고 생각했었고, 오늘 전반적인 장 분위기도 안 좋았기 때문에 되도록 시초가에 팔자는 생각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런데 9시 30분이 지나도록 안정적인 4만원대 호가를 유지했고, 매수세 역시 좋은 편으로 여기에 외인 매수까지 포함되어서 오전장에 좋은 주가를 형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일단 9시 30분이 지난 지금 상한가를 한 번 갔다가 다시 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 정리해 봅니다.

 

공모주 종목: 지투파워
상장일: 2022년 4월 1일
공모가: 16,400원
시초가: 32,800원(더블)
고가: 42,600원(따상)
매도가: 35,000원

 

이상으로 지투파워 상장일 오전장 매도한 후기였습니다. 오후장도 어떻게 움직이는지 잘 지켜보시고 오늘도 성투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