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 공장초기화 하는 법

Posted by gams
2018. 8. 15. 13:16 IT/기타

갤럭시S부터 시작해서 S4까지 갤럭시 시리즈만 주로 사용해 오다가, 얼마 전부터는 아이폰을 사용 중입니다.


이번에 새로 회선을 하나 개통할 일이 있어서 갤럭시S4를 꺼냈더니 안에 어플이 많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그때 유행하던 게임들부터 얼굴바꾸기 어플 등등...



그냥 별 필요가 없어서 싹 다 지우려고 공장초기화를 시도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공초가 가능하답니다.


아래 내용은 모든 갤럭시 시리즈에 다 적용되는 내용이므로, 갤럭시1부터 2, 3, 4, 5, 6, 7, 8, 9, 그리고 갤럭시노트 시리즈 모두 아래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A방법과 B방법이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공장초기화 할 수 있으므로 자기가 원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 시리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지금부터 간단히 따라해 보세요.




갤럭시 시리즈 공장초기화 하기




* 참고: 

중고로 폰을 판매하거나 가족 등 다른 사람이 폰을 사용해야 할 때는 이 과정 전에 반드시


1. 계정 메뉴의 구글 계정 로그아웃(다른 계정도 로그아웃 해 주는 게 좋습니다.)

2. 구글 계정 삭제(다른 계정도 삭제해 주는 게 좋습니다.)

3.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해제'를 ON으로 켜야 합니다. (사용시 OFF)





A. 설정 메뉴에서 하는 방법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9을 기준으로 



1. '설정'



2. '일반'



3. '초기화' 선택



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선택



5. 화면 제일 아래 '초기화' 버튼 클릭



6. '모두 삭제' 버튼 클릭


위 과정대로 하면 공장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B. 하드웨어 버튼을 이용한 방법


1. 가장 먼저 할 것은 전원을 끄는 것입니다. 반드시 전원을 끈 상태에서 2번을 진행하세요!




2. 홈버튼+볼륨 상 버튼+ 전원버튼 이 3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화면이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갤럭시S8, 갤럭시S9, 갤럭시노트8 등은 

   측면 빅스비버튼+볼륨 상+전원버튼 이 3개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화면이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몇 초 후면 화면이 켜지죠.




3. 이어서 설정 화면이 나오면 왼쪽의 볼륨 하 버튼을 이용해서 리스트를 내려가


    wipe data/factory reset 에 두고 폰 오른쪽 전원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4. 다음 화면에서는

    Yes -- delete all user data  선택 후 전원버튼 클릭.




5. 삭제 과정이 진행되고 화면 아래쪽에 

    Data wipe complete. 문구가 뜨면 삭제가 끝난 상태가 됩니다.




6. 다시 위쪽 리스트에서 

    reboot system now 선택된 상태에서 전원버튼 클릭.




7.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8. '환영합니다' 화면이 뜨면 초기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공장초기화를 할 경우, 분실한 폰을 습득해서 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접속 제한을 하게 되므로, 롤리팝 5.1부터는 반드시 공초 전에 구글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위의 방법으로 폰을 초기화 해서 가족이나 중고폰 구매자가 해당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갤럭시 시리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폰이 엉키거나 처음 상태로 되돌아갈 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