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

Posted by gams
2019. 7. 31. 13:17 IT/블로그와 애드센스

네이버에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 웹마스터도구를 활용하게 됩니다.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면 검색 로봇이 내 블로그에 잘 접근하도록 도울 수 있죠.



이렇게 등록된 블로그는 주기적으로 소유확인을 하게 됩니다. 아마도 로봇을 이용한 스팸 블로그들을 걸러내기 위한 수단이지 않나 싶은데요, 소유확인을 해 주지 않으면 웹마스터 도구에서 해당 블로그가 제외되겠죠.


제가 운영하고 있는 해당 블로그도 가끔 잊을 만 하면 메일이 날아옵니다. 만료일 1달 전에 메일이 오는데요 간단히 확인을 해 주면 다시 다음 만료일까지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 하기



먼저 메일을 보면 제목에 '소유확인 만료일을 점검해 주세요'라고 되어 있습니다. 내용으로 들어가 보죠.



해당 블로그의 주소와 함께 다음달까지 갱신을 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아래 '웹마스터도구 가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해 주세요.



연동 사이트 목록에 보면 블로그주소와 함께 만료일이 보입니다. 



앞쪽에 체크를 한 다음 오른쪽의 '소유확인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사이트 소유 연장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팝업 창이 뜰 겁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시 보면 연장 확인 부분이 사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블로그를 소유하고 있고, 또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했다면 해당 작업을 주기적으로 해 줘야 합니다. 물론 메일로 통보가 되지만, 혹시 안 될 때를 생각해서 자주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를 방문해서 수시로 확인하면 더 좋겠죠.


네이버의 정책이 자주 바뀌는 편이어서 평소에 사이트 관리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작은 것도 체크해 가면서 자신의 사이트 운영에 관심을 가질수록 점점 더 활발히 검색되는 사이트가 되겠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은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곧 8월인데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