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SSG닷컴이나 이마트몰에서 사용하기

Posted by gams
2020. 4. 14. 11:06 세상의 모든상식

모바일권으로 받았던 신세계 상품권을 얼마 전 이마트에서 지류로 바꿔 가지고 왔습니다. 어차피 백화점에서 쓸거라고 생각하고 바꿨기에 항상 가방 안에 넣고 다녔었죠.



그런데 오늘 SSG닷컴에서 필요한 물건을 사는데 여기서 상품권을 쓸 수 있더군요. 지류 상품권에 있는 홀로그램을 긁어서 번호를 넣고 사용하면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세계 상품권을 SSG닷컴이나 이마트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할 때 해당 몰의 홈페이지에 사용 방법이 나와 있지만, 제가 먼저 사용해 봤으니까 한번 쭉 따라 읽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닷컴이나 이마트몰에서 사용하기


* 이마트 가서 바꿨던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이마트 가서 지류로 바꾸기

https://gamsbok.tistory.com/1908



SSG닷컴은 그 안에 신세계몰, 백화점,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새벽배송 등등 많은 몰들이 합쳐져 있죠. 그래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면 좀 더 다양한 곳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 차이도 조금씩 있는 게 있어서 더 저렴한 걸 선택하게 되죠. 아무튼 이렇게 선택한 상품을 카드나 현금이 아닌 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아래 내용은 PC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진행했습니다.


일단 상품 선택 후에 결제하기로 들어가면 위 스샷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포인트 사용 부분에 '신세계상품권(SSG MONEY)'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 '전환'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세요.


아니면 오른쪽에 있는 주문금액 아래 포인트 사용의 '전환'에서 해도 됩니다. 같은 내용이고 똑같이 적용됩니다. 



온라인상에서 전환 가능한 건 신규 상품권만 된다고 하네요. 동그란 홀로그램이나 네모난 홀로그램이 전면에 있는 것만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건 오른쪽에 동그란 홀로그램이 있군요. 여기를 동전으로 벗겨서 핀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벗겨내면 6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 숫자가 PIN 번호이므로, 알맞은 칸에 입력해 주면 되겠죠. 




뒷면 상단에 있는 상품권 번호도 같이 입력해 줘야 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전환이라고 되어 있는 탭을 선택해서 각각 알맞은 숫자를 넣어주세요.



먼저 뒷면 상단 13자리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PIN 번호 빈 칸에는 아까 홀로그램을 긁어서 나온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전환동의에 체크하고 아래쪽 '전환' 버튼을 누르면 금액이 온라인으로 전환됩니다. 참고로 숫자 입력을 잘못 하면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만원권을 전환했더니 남아있는 잔액과 함께 52,000원이 잔여금으로 표시되네요. 여기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주문금액도 아까는 배송비까지 해서 51,900원이었는데 전환 금액을 넣어서 0원으로 맞춰졌습니다.



편리하고 빠르게 지류 금액을 전환해서 온라인몰에서 사용했네요. 시간 내어 백화점 가서 써야겠다고 했던 걸 더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저처럼 신세계 상품권을 SSG닷컴이나 이마트몰에서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위 내용을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