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 한쪽만 나올 때 초기화 후 새로 페어링 하기

Posted by gams
2020. 4. 11. 23:50 세상의 모든상식

QCY의 T1 무선이어폰을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품질이 좋아서 다른 시리즈도 많이 구매를 했었네요.



오랜만에 꺼내서 폰에 연결하려고 보니 한쪽만 페어링 되는 현상이 또 발생하더군요. 이번에는 꼼수 말고 완전히 초기화 하고 나서 페어링을 해 보았습니다.


이 방법이 훨씬 안전하고 빠르게 접속이 되네요. 아래 과정을 적어 놓았으니까 한 단계도 빼지 말고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QCY T1 한쪽만 나올 때 초기화 후 새로 페어링 하기


1. 먼저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있는 부분 초기화입니다.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서 현재 연결된 QCY-T1_R 또는 T1_L1을 찾습니다.



그리고 i 부분을 눌러서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서 아예 둘 다 지워줍니다. 저는 오른쪽 하나만 떠 있는데 왼쪽 부분이 떠 있다면 같이 지워줍니다. 

아이폰 기준이고 안드로이드 폰에도 비슷한 설정이 있을 겁니다.


2. 이제 이어폰을 초기화할 차례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유닛을 각각 한 손에 들고 버튼을 3초간 눌러서 빨간색 등이 한번 켜졌다가 꺼지는 것을 확인합니다. 전원이 오프된 상태입니다.


3.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다시 두 유닛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서 20초 동안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폰의 스톱워치 기능을 켜서 20초를 확인하면 더 쉽습니다. 



- 처음 누르면 흰색 불이 1초간 깜빡이다 꺼집니다.



- 그리고 처음 누르고 6초쯤 지나면 빨간색과 흰색 불빛이 빠르게 10번 이상 점멸하다 꺼집니다.



- 처음 누르고 19초~20초가 지나면 빨간색과 흰색이 빠르게 3번 점멸하고 꺼집니다. 이제 손을 떼 주세요. 




이 과정이 누르고 20초가 지날 때까지의 초기화 과정입니다. 중간에 절대 손을 떼면 안됩니다.



4. 바로 이어서 이번엔 오른쪽 유닛을 1초간 눌러서 켜 주고 손은 뗍니다.(꼭 오른쪽을 먼저 켜 줘야 합니다) 이때 흰색 라이트가 한번 반짝이고 연속해서 점멸하며 페어링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왼쪽 유닛을 1초간 눌러서 켜고 손을 떼 주세요. 


역시 오른쪽 유닛과 마찬가지로 페어링 상태가 되어 흰색 라이트가 같이 점멸하다가 왼쪽은 꺼지고 오른쪽은 빨간 라이트가 점멸합니다.



5. 스마트폰을 켜서 설정에 블루투스로 들어가 보면 아래 기타 기기에 QCY-T1_R이 뜹니다. 선택해서 연결해 주세요.



오른쪽이 정상 연결되면 왼쪽은 따로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리스트에 T1_R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이 보입니다.



6. 이제 음악을 선택해서 연결이 올바로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과정이 좀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이 차례대로 하면 정확한 초기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왼쪽이 나오거나 오른쪽만 나오는 등 양쪽 페어링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면 초기화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연결이 안 된다면 AS를 맡기는 수밖에 없겠죠. 국내 정발이라면 1년 내 AS를 받기 쉽겠지만, 직구를 했다면 수리가 쉽지 않을 듯합니다.



참고로 매뉴얼에 나와 있는 초기화 방법입니다. 위 스샷 오른쪽에 있는 '이어폰 페어링 실패시 참고해 주세요.'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보면 되겠습니다. 제가 본 글에서 길게 풀어 썼지만, 매뉴얼에는 심플하게 표현되어 있네요.


혹시 QCY T1이 한쪽만 나올 때 초기화 후 새로 페어링을 하고 싶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연결 기기에 따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초기화를 하고 나면 깔끔하게 연결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