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하기

Posted by gams
2020. 3. 30. 17:19 세상의 모든상식

부산에서 사용하는 지역화폐는 동백전입니다. 간단히 발급신청을 통해서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여기에 충전한 금액을 사용처에서 쓰면 되는 방식이죠.



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을 때는 시중 지정 은행에서 신청해서 받으면 됩니다.


오늘은 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한정적인 캐시백 행사가 7월까지로 연기되었으므로 지금 발급받아도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하는 방법


1. 온라인 신청 하기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부산 동백전'으로 검색하면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이 있어야 카드 신청이나 정상적인 사용 내역 확인을 할 수 있죠.



설치 후 실행한 화면에서 이용권한 허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체 약관 동의를 해 주세요.



본인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 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메인 화면에서 카드 신청하기를 합니다.



화면이 하나카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계좌가 있으면 1번에서 카드만 신청하면 되고, 없다면 2번에서 계좌와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3번은 부산은행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는 것으로, 이렇게 계좌 개설을 하고 다시 카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저는 계좌가 있어서 카드만 신청하겠습니다. 통장을 보니 무려 평창올림픽 때 만든 거군요.



온라인신청을 선택합니다.



비교통과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것 중 하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교통카드 기능 있는 게 낫겠죠.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운전면허증 면허번호나 주민등록증의 발급일자가 필요합니다. 



신청자 연락처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약관 동의를 합니다. 



이어서 아래에서는 본인인증을 해 줍니다.



이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영문 이름과 함께 주소지로 배송되므로 주소를 정확히 기입해야 합니다. 직장 주소는 안 적어도 됩니다.



직장 주소 입력란 아래쪽에 결제/수령정보 부분을 선택합니다.



연결될 계좌 주소를 입력합니다. 필요하다면 현금인출 기능에도 체크합니다. 이용대금명세서는 카카오톡 명세서나 메시지, 이메일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내역 알림서비스 선택과 카드 수령지 선택을 마치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고 모든 입력을 마쳤으면 카드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카드 신청을 마쳤습니다. 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창이 나오면 됩니다. 발급 신청 상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해 보면 됩니다.


2. 오프라인 신청하기

부산은행이나 하나은행 지점에 가셔서 동백전 카드를 발급하러 왔다고 하면 당일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3월까지이던 10% 캐시백 이벤트가 7월까지로 연장되었으므로, 카드 발급에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어쨌든 여러 가지 면에서 효율적인 쇼핑이 가능한 부산의 지역화폐입니다.


부산 동백전 카드가 필요하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랄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