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노트북에 손쉽게 연결 하기

Posted by gams
2020. 6. 3. 02:02 세상의 모든상식

에어팟 프로를 사용한지 한 달이 넘었네요. 그동안 정말 음질로는 꽤 괜찮다는 생각을 하면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집에 있는 저가형 qcy 시리즈들이랑 비교하면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어서인지 차이가 느껴지긴 했죠.



주로 휴대폰에서만 음악을 듣다가 노트북으로 동영상 편집을 할 일이 생겨서 생각해 보니 에어팟 프로를 연결해서 써도 되겠더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에어팟 프로를 노트북에 손쉽게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제가 사용 중인 노트북은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삼성의 노트북9 시리즈로, 맥북 등과의 연결 편의성에 뒤지지 않게 잘 연결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 노트북에 쉽게 연결 하는 방법


먼저 에어팟 프로는 유닛을 케이스에 넣어둔 상태로 준비합니다. 케이스에 들어 있지 않으면 최초 페어링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의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있는 상태표시줄을 클릭해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만약 블루투스가 켜져 있지 않다면 왼쪽 아래의 검색 창을 통해서 bluetooth라고 치면 나오는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상단의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앞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바로 아래 Bluetooth가 '켬'으로 되어 있는지 보고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켠 다음 + 버튼을 눌러주세요.



디바이스 추가 창에 나오는 상단의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노트북은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에어팟 프로 케이스 뚜껑을 열고 후면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른 상태로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약 6초 이상 버튼을 계속해서 누른 상태로 가만히 있으면 케이스 앞쪽 라이트가 흰색으로 점멸할 겁니다. 




깜빡깜빡 1초마다 흰색 라이트가 점멸 상태가 돠면 페어링 준비가 완료됩니다. 반드시 흰색 라이트가 깜빡여야 합니다. 녹색이나 빨간색 상태에서는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 페어링 시도를 하는 에어팟 프로가 있을 경우 노트북 화면에 Airpods Pro 또는 헤드폰이라고 뜹니다. 이걸 선택해서 연결해 주세요.



연결이 완료되면 연결된 음성, 음악이라고 AirPods Pro 글자 아래에 표시됩니다.


지금부터 노트북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연결을 끊으려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화면으로 가서 오디오 부분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해 연결 끊기를 해 주면 됩니다. 아예 장치를 끊으려면 장치 제거를 해 주면 되겠죠.


 * 추가 사항 

만약 이렇게 위 차례대로 했는데 흰색 라이트가 점멸되지 않고 그냥 켜져만 있다면 에어팟 프로 초기화 후 연결하면 됩니다. 


초기화는 케이스 뚜껑을 열고 후면 버튼을 꾹 계속 누르고 있다가 15초 정도 후 주황색 라이트가 3번 점멸하고 이어서 흰색 라이트가 점멸하는 상태가 될 때 손을 뗍니다. 그 상태면 초기화 후 바로 페어링 진입이 됩니다. 이때는 5초 이상 기다리면 디바이스 추가 화면 리스트에 에어팟 프로가 뜹니다.



<짧게 연결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도 찍었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연결 편의성이나 이런 부분에서는 유선보다 완벽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윈도 노트북에서 애플 제품을 원활히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만합니다.


노캔 기능은 그냥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한쪽 유닛을 빼면 음악이 멈추는 기능도 따로 쓸 수 없습니다. 대신에 사이드 포스 버튼을 꾹 누르면 주변음 허용 상태와 노캔 상태를 번갈아 바꿔줄 수 있네요.


VIBE 뮤직 사이트에서 테스트 해 보니 유닛의 사이드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일시정지가 되고 더블 탭 등을 통해 하는 다음 곡, 이전 곡 등을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처럼 모든 기능을 전부 쓸 수는 없는데요 부족한 부분은 노트북의 사운드 제어 부분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처음 노트북에 연결할 때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초기화 후에 연결도 해 보고 몇 번 테스트를 거쳐서 일반적인 연결이 가능한 상황일 때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이게 아이폰과 연결 상태로 되어 있는 것과는 별개로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연결하고 기기를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고 하는 과정 중에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었던 건 사실입니다. 정말 연결되지 않을 때는 초기화 후 연결을 선택해서 했으므로, 이 글을 보는 다른 분들도 만약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초기화 상태에서 연결 시도를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프로 노트북에 손쉽게 연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한 방에 연결되면 정말 손쉬운 방법인데,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초기화 후 연결한다는 것만 기억해 두면 되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