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세븐모바일 해지 신청 방법, 온라인과 휴대폰으로 하기

Posted by gams
2021. 4. 2. 16:18 세상의 모든상식

SK세븐모바일 회선을 하나 해지하게 되어서 그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SK세븐모바일은 특이하게도 해지 신청서 없이 상담원과의 통화로 바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온라인과 휴대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며, 둘 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해지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해지할 회선 전화로 통화하는 게 가장 빠르고 알맞은 방법이죠.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고, 따로 114 전화를 걸어서 해지 신청을 해도 됩니다. 아래는 그 과정을 적은 내용이니까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K세븐모바일 해지 신청 방법

 

준비물: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요금 결제를 진행했던 신용카드

 

1.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상담사 전화를 기다리는 방법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 -> 이용 안내 -> 해지 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해지 신청 휴대폰 번호와 명의자 이름을 입력하고 고객 식별 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고객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상담사 전화를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만약 해지 일자가 93일이 안 되었을 때는 114로 전화해서 해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114로 전화를 하라고 하네요.

 

 

 

2. 114로 직접 전화해서 해지 신청을 하는 방법

 

114 전화 후 진행 과정

1. 가입 시 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앞 번호 6자리 + *

2. 해지 문의 및 명의 변경 안내는 6번

3. 해지문의는 1번

4. 해지 신청은 2번

-> 상담사 연결

 

이렇게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안내 멘트에 나오지만 과정을 미리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위 과정 후 상담사 연결을 기다리면 됩니다. 상담사 연결은 오전 9시 조금 지난 시간과 점심시간 전후로 문의가 폭주하므로, 되도록 한산한 시간대에 연락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해지부서가 안 바쁘면 바로 해지 부서에 연결되어 해지 신청을 한 번의 통화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해지 부서에 문의가 많아서 연락이 안 되면 일반 상담사가 내용을 확인해서 해지 부서로 전달을 합니다. 이때는 해지 부서에서 다시 전화가 가니까 전화를 끊고 기다려 달라고 말하더군요.

 

저는 오전 10시 30분경 연락을 했고, 해지 부서에서는 오후 3시 50분경 전화가 왔습니다. 연락 오는 번호는 SK7모바일의 고객센터 번호와 동일했습니다.

 

SK7모바일 해지 부서 연락오는 번호(고객센터) : 02-1599-0999                                                                                                                                                                                                                                 

연락이 오면 본인 확인과 해지를 위해 신분증과 결제 카드 정보가 필요합니다. 

 

먼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신분증에 있는 필요한 번호를 불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지할 때는 지난달 요금을 결제하므로 요금 결제에 사용했던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앞 두 자리를 불러주면 결제를 완료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해지가 완료되고, 이어서 문자로 해지가 완료되었다고 보내줍니다. 만약 해지가 되어 문자를 받을 수 없다면 연락받은 다른 전화를 알려달라고 하며, 이때 해당 번호로 해지 문자가 도착합니다.

 

참고로 해지 시 사용 금액으로 일할 계산이 됩니다. 예를 들어 월 초에 해지를 했고, 요금이 2,200원이었다면 2,200/30=73원이 하루 사용 금액이네요. 해지하는 날에 따라서 하루씩 요금이 더해진다고 보면 됩니다.

 

커뮤니티에 프로모션 할인 요금이 아니라 할인 전 요금으로 일할 계산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저 같은 경우는 프로모션이 적용된, 그러니까 지금까지 내고 있던 할인된 요금에서 일할 계산이 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상담사에게 해지 시 요금이 얼마인지, 일할 계산이 어떤 요금을 기준으로 된 것인지를 물어보면 되겠습니다. 

 

 

 

해지를 하면서 따로 해지 신청 서류가 필요 없다는 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곳은 팩스나 이메일로 해지 서류를 보내고 확인받는 과정이 필요해서 번거로웠거든요.

 

그리고 해지를 다시 취소하려면 해지 당일 오후 6시 이전에 신청하면 원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분이 많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필요에 의해 다시 번호를 살리고 싶다면 해지 당일에 반드시 문의를 하고 복구를 해야 합니다.

 

이상 SK세븐모바일 해지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또 한 회선 정리를 했네요. 사업 때문에 회선이 필요해 낮은 요금제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다음에 또 회선이 필요할 때는 SK7모바일을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