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페퍼 제로와 펩시 제로 망고 콜라 맛 비교

Posted by gams
2024. 3. 12. 23:22 세상의 모든상식

닥터페퍼 제로와 펩시 제로 망고 콜라 맛 비교해 봅니다. 둘 다 극악의 호불호가 갈리는 콜라들로, 특히나 펩시 망고맛 콜라는 콜라가 아니라는 평까지 얻고 있는 제품이죠.

닥터페퍼 제로와 펩시 제로 망고 콜라 맛 비교


원래 닥터페퍼의 체리맛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특이한 향이 나는 것 같다며 싫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행인지 저는 그 어떤 특이한 맛이라고 해도 콜라만 맞다면 그렇게 맛을 따지지는 않는 입맛이어서 한 번 둘 다 구매해 봤네요.

펩시 제로 망고 맛은 예전에 구매해 둔 게 있어서 아직 캔이 남은 상태였고, 닥터페퍼 제로는 이번에 처음 구매해 봤습니다.

 

 

 

닥터페퍼 제로 성분 및 영양 정보

 

닥터페퍼 제로슈가입니다. 캔 디자인이 오리지널 제품과 조금 다르네요. 캔의 아래쪽에 검은색 디자인이 들어가서 그냥 봐도 기존 제품과 차이가 느껴집니다.

제품 원재료 성분을 먼저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재료명:

정제수, 이산화탄소, 혼합제제(카라멜색소IV, 정제수, 향료, 제일인산나트륨, 젖산), 혼합제제(인산, 카페인(향미증진제), 정제수), 안식향산나트륨(보존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수크랄로스(감미료), 혼합제제(폴리글리시톨시럽, 유화제, d-토코페롤(혼합형)), 구연산삼나트륨

제로 콜라에 들어가는 인공감미료 중에서 수크랄로스와 아세설팜칼륨은 대부분 들어 있던데 여기도 마찬가지네요. 코카콜라 제로나 다른 제로 음료에도 보통 두 가지 감미료 성분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영양 정보:
총 내용량은 355ml이고, 0kca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은 30mg,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모두 0g입니다.

광고 2

 

펩시 제로 망고 맛 성분 및 영양 정보

 

펩시 제로 망고 맛은 디자인부터 뭔가 맛이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검은색 바탕에 위쪽에 주황색 라인이 보이는데, 이게 망고를 의미하나 봅니다. 펩시 제로 슈가 망고 플레이버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름이 좀 기네요.

용량은 같은 닥퍼페퍼와 같은 355ml를 구매했습니다.

성분표를 보겠습니다.



원재료명:
정제수, 이산화탄소, 카라멜색소, 인산, 구연산삼나트륨,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프로필렌글리콜, 카페인(향미증진제),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수크랄로스(감미료), 구연산, 합성향료(콜라향, 망고향), 코코넛오일

원재료에 들어 있는 성분들 중에서 닥터페퍼 제로와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인공감미료 부분도 똑같이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를 사용했는데, 여기에 한 가지 더 아스파탐을 추가로 썼네요.

펩시 제로 망고에는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등 세 가지 인공 감미료가 사용되었습니다.

영양 정보:
총 내용량은 355ml이고, 0kcal입니다.
나트륨은 45mg, 탄수화물이 0g,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도 모두 0g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기타 제로 콜라들에 비해 원래 펩시제로가 좀 높습니다.

 


두 제로콜라 맛 비교



작은 유리 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둘 다 컬러가 일반 콜라에서 그렇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왼쪽이 닥터페퍼 제로, 오른쪽이 펩시 제로 망고입니다. 망고가 약간 더 옐로우 톤이 도는군요.

탄산은 닥터페퍼 쪽이 원래 오리지널부터도 약간 약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제로 역시 비슷합니다. 아주 강렬한 탄산을 원하는 분들은 닥터페퍼를 그렇게 선호하진 않더군요.



닥터페퍼 제로:
지금 오리지널 닥터페퍼가 없어서 둘을 함께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다년간 마셔왔기 때문에 그동안의 경험을 보자면 크게 다르지 않은 맛입니다.

특유의 체리 맛은 그대로 나면서 액상과당을 뺐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거나 설탕 성분을 먹기 꺼려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체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제로 콜라 특유의 단맛이 혀에 남는 듯한 느낌이 그대로 있네요. 이건 펩시제로에서도 있었던 부분인데, 대부분 비슷한 감미료를 사용한 콜라들은 같은 느낌이 들 겁니다. 제 입맛에 그나마 덜한 게 코카콜라 제로였습니다.

때문에 콜라를 마시면 혀에 감미료가 남아 있는듯 해서 양치를 빨리 하게 되더군요.


펩시 콜라 제로 망고 맛:
솔직히 처음 마셨을 때는 망고 음료인 줄 알았습니다. 탄산을 더한 망고맛 음료라는 생각이 들었죠. 지금 마신 지 한 세 달이 지났는데, 지금은 콜라라는 생각으로 돌아왔습니다.

펩시 제로 라임과 펩시 제로 망고 둘이 있다면 당연히 펩시 제로 라임을 선택하겠지만, 망고 맛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닙니다.

차갑게 해서 망고 탄산 음료라는 관점으로 마시면 망고 맛에 충실한 음료수가 될 수 있죠. 콜라로서는 점수를 그렇게 주기 어렵습니다. 콜라의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게 확실합니다.

그리고 저는 와인과 반반씩 섞어서 마시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오히려 망고 맛이 와인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그만큼 익숙해 지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맛입니다. 단, 다른 제로 콜라들처럼 중독성이 있고 그런 것은 아니네요. 이번에 24캔을 두고 마셨는데 다음에 구매할 때는 일반 라임 맛을 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딱 특이한 제로 콜라를 맛보고 싶을 때 마시는 그 정도 포지션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닥터페퍼 제로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둘 비교를 하면서도 망고보다는 체리향에 더 끌렸습니다.

그래도 저처럼 체리 맛이나 다른 오리지널과 다른 맛의 콜라 마시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히 망고도 괜찮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미각을 가진 분과는 좀 다를 것 같고, 그렇다면 이런 특이한 맛에도 끌리지 않을까 싶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망고 맛은 약간 덜 달면서 탄산이 좀 더 들어간다면 지금보다는 맛이 훨씬 나아질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제조사는 그렇게 하지 않겠지만 말이죠. 


콜라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지만, 더울 때 마시는 탄산음료로는 콜라가 정말 제격이죠. 체리 맛이나 망고 맛, 라임 맛 등 어떤 향이 첨가된 콜라라고 해도 콜라는 콜라만의 독특한 맛이 있어 좋습니다.

지금 나와 있는 또 다른 특이향 콜라인 코카콜라 한류맛은 복숭아와 민트 향이 더해진 느낌이라고 하니까 또 끌리는군요. 다음 번에는 한류맛이나 다른 맛 콜라들도 한 번 먹어 보고 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닥터페퍼 제로와 펩시 제로 망고 콜라 맛 비교를 해 본 후기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