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이디 도용 의심으로 회원 탈퇴

Posted by gams
2024. 6. 2. 02:29 세상의 모든상식

이메일함을 정리하던 중에 잘 보지 않던 메일이 하나 와 있더군요. 새벽 6시 경이라 제가 이용하는 시간도 아니었습니다. 바로 넥슨 게임에서 메일을 보냈네요.

넥슨 아이디 도용 의심으로 회원 탈퇴


뭔가 보니까 아이디 로그인하면서 인증하려고 이메일 인증을 한 정황이었습니다. 저는 넥슨 게임을 안 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고, 또 새벽에 인증할 일이 있지도 않아서 누군가가 제 아이디를 도용한 것으로 보였네요.

일단 도용 신고를 하고 나니까 뭔가 찜찜해서 그냥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다면 다시 재가입하면 되니까요.

 

 

 

넥슨 아이디 어떻게 도용되었을까?



일단 제가 잘 쓰지 않는 아이디였고,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 이메일 인증을 시도했더군요. 원래 있던 계정도 정지가 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메일이 날아온 아이디로 로그인했더니 예전에 한 이벤트로 가입하고 만든 아이디더군요.

그리고 이 아이디가 사용되지 않고 있는 걸 누군가가 발견하고 로그인 시도를 한 것을 보입니다. 일단 제 메일이 뚫리지 않아서 비밀번호라든가 이런 게 바뀐 것은 아니었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꿀 때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서 비밀번호 찾기를 하니까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더군요.


뭔가를 하려면 모두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카드 인증, 토스 인증, 휴대폰 인증 어느 것도 되질 않았습니다.

 

본인 인증을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회원탈퇴



본인 인증을 하니까 마지막에 이런 메시지 창이 떴습니다.

본인확인 할 수 없는 신상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내가 로그인했고, 이메일 인증도 받았고, 본인이라고 토스 인증 같은 걸 했는데도 본인확인이 안 된다면 어디서 본인 확인을 해야 할까요?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기기는 했는데, 굳이 계속 계정을 유지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그냥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해지는 넥슨 멤버스라는 로그인 하면 나오는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이렇게 메뉴를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확인한 다음, 탈퇴 시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한 번 탈퇴하면 같은 아이디로는 30일 내에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15일 내에 로그인하면 다시 복구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했다면 아래 회원탈퇴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인증을 한 번 더 합니다.


이메일로 가서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바뀐 팝업 창 화면에 넣어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는 별 다른 변화 없이 홈페이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 상태에서 다시 로그인해 보면, 회원 탈퇴 처리 중이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그냥 바로 탈퇴되는 게 아니고, 이렇게 기간을 정해 두고 탈퇴 취소를 하기 전까지 쿨링 타임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15일의 유예기간 동안에는 회원탈퇴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사용하지 않던 넥슨 아이디를 도용 의심 건이 발생해서 탈퇴해 버렸네요.

새벽에 로그인 시도를 했다는 건 아마도 해외 로그인을 한 것으로 보이고, 이걸 막으려고 해외 로그인 차단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했더니 본인 확인이 안 되었습니다.

결국 탈퇴는 했지만, 본 글을 읽는 여러분도 아이디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저처럼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면 먼저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 방법을 찾기 바랍니다.

저는 그런 방법도 귀찮아서 탈퇴를 해 버렸네요. 이상 넥슨 아이디 도용 의심으로 회원 탈퇴까지 진행한 상황 알려드렸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