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해결 방법

Posted by gams
2021. 1. 17. 07:59 세상의 모든상식

경동이나 귀뚜라미 보일러도 인기가 많지만, 대성셀틱 가스보일러도 많이 사용합니다. 대성 S라인 콘덴싱 보일러로 유명하죠. 요즘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기온이 올라갔다 하니까 보일러 고장율도 높아지는 것 같더군요.

 

 

수요가 많을 때는 AS기사분이 오는 시간도 있어서 자가 처리를 할 수 있는 가벼운 증상은 셀프로 고쳐 쓰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삼방밸브 고장처럼 본인이` 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히 기사분이 고쳐줘야 하는 것이지만, 그 외에 물보충이라든가 전원을 껐다 켜면 해결되는 문제들은 에러코드만 잘 봐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셀프 수리가 가능한 건 어떤 게 있는지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해결하는 법

 

대성셀틱 AS콜센터: 1588-8577

 

 

1. 포털에서 대성셀틱으로 검색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 메뉴에서 고객서비스를 찾아 '자가진단'을 선택합니다.

 

 

3. 모두 49개의 에러코드가 검색되네요.

 

 

4. 에러코드 조회에서 보일러 등 제품을 선택하고 종류를 선택하면 적합한 에러코드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일러 종류에는 콘덴싱 가스보일러, 일반 가스보일러, 기름 보일러가 있습니다.

 

5. 참고로 몇 가지 내용을 살펴 보면,

 

A 에러: 물보충 에러입니다. 수동의 경우는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물넘침 호스에서 물이 넘칠 때까지 물을 받고, 바로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가동하면 되며, 자동은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꼽아서 물보충을 하면 됩니다.  

 

대기차단식 보일러의 전면 압력계가 있는 경우는 1~2 정도가 되도록 물을 받고 밸브를 잠그면 됩니다.

 

 

A2 에러: 급기팬 작동불량으로 팬에 전원을 인가했는데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서 생기는 에러입니다. 콜센터로 접수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3 또는 3 에러: 펌프정지시 헛불방지기 합선 에러입니다. 대기차단식은 헛불방지기 이상신호 검출, 대기개방식은 펌프 이상이거나 물순환 이상으로 발생되는 에러이므로 콜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A4 에러: 과열 에러입니다.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될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 아래나 씽크대 내부의 배관분배기 밸브가 잠겼는지 확인하고,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 때는 난방 필터의 막힘 여부를 살핀 후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에 연락해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5 에러: 헛불방지기단선 에러입니다 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압력계가 있는 모델: 물울 보충해서 1~2에 압력계가 오도록 해 줍니다.

압력계가 없는 모델: 콜센터로 접수해서 점검받아야 합니다.

 

 

A6 에러: 점화 동작을 3회 시도했지만 화염감지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에 연락해 점검받아야 합니다.

 

A7 에러: 거버너 릴레이 작동불량 에러입니다. 보일러 PCB를 교체해야 하므로 콜센터에 연락해서 교체받아야 합니다.

 

A8 에러: 화염 감지 이상 에러입니다. 연소가 정지된 상태에서 화염 신호가 감지될 때 발생합니다. as센터에 연락해서 점검받아야 합니다.

 

 

A9 에러: 동파예방 동작 에러입니다.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떨어지면 동파 방지를 위해 표시되며, 난방수 온도가 일정온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보일러 재가동 후에도 에러가 해지되지 않으면 AS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A 에러: 센서 과열 에러

AB 에러: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

AC 에러: 온수온도센서이상 에러

AD 또는 13 에러: 응축수 센서 에러  

AE 에러: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

 

 

7. 이 밖에 증상 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직접 증상 발생내용을 확인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수를 틀었는데도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온도조절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혹은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온수가 뜨겁게 나오지 않을 때는 온수온도 설정이 낮을 경우 혹은 수압이 센 경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물보충을 너무 자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도 정상적인 현상이 아니므로, 배관 누수나 내부 부품 문제일 수 있으니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에러코드만 떠서 이게 무슨 상황인지 모를 때는 답답할 수 있지만, 이렇게 일단 에러코드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다면 대처도 쉽게 할 수 있겠죠.

 

대성셀틱 가스보일러나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다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위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에러코드로 발생 상황을 인지한 다음 필요하면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AS센터 상담을 받아보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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