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이용권 해지 쉽게 따라하기

Posted by gams
2017. 2. 9. 19:47 IT/기타

최근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3개월 할인 행사 이벤트를 하면서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저는 멜론과 밀크, 벅스 등을 이렇게 이벤트할 때 자주 이용하는데요, 이용할 때는 좋은데 이용권을 해지하려고 하면 어디서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멜론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이용권을 해지하는 방법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아래에 적어봤습니다. 아래 내용대로만 한 단계씩 연결해서 따라하면 쉽게 해지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PC에서 하는 것이지만, 모바일로도 비슷하게 진행되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쪽에 따로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론 고객센터는 유료 전화이고 접속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도 있으므로 그냥 편리한 온라인 해지를 추천드립니다.




1. 먼저 이용하던 멜론 서비스에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 화면 오른쪽에 보면 자신의 아이디와 함께 그 아래에 현재 이용 중인 상품이 보일 겁니다. 해당 상품명을 클릭.


3. 현재 상품을 확인합니다. 저는 MP3 50이라는 상품을 이용 중이었네요. 


4.  해당 화면 위쪽에 보면 있는 메뉴 '이용권 해지신청'을 클릭


5. 아이디 확인 후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 클릭




6. 이용자에게 주는 혜택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별 내용이 없으니까 보고 아래쪽을 확인하세요.


7.  '그래도 상품을 해지하시겠어요?'라고 되어 있는 부분 클릭.


8. 오른쪽 끝의 '이용권해지' 버튼 클릭.


9. 해지 신청 팝업 화면이 뜨면 '확인'. 정말 과정이 길게도 연결되어 있네요.


10. 해지 전 설문조사까지 있습니다. 아무거나 선택하고 아래쪽 '해지신청' 버튼 클릭.


11. 이제 해지 마지막 단계입니다. 일반해지 상태여서 서비스가 끝나는 날까지는 계속 동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오네요. 저는 50곡 다운 중 28곡만 다운받았기 때문에 22곡을 해지되는 날인 2월28일까지 계속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해지하면 이렇게 남은 날까지 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 클릭.


12. 해지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면 완료된 겁니다. 정말 단계가 너무 많군요. 해지할 때까지 창이 대여섯 번을 뜬 것 같습니다.


13. 이제 내 이용권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서비스 종료일자가 제대로 뜨는 게 보일 겁니다. 아까 해지 전에는 결제예정일이 떴었는데, 지금은 종료일자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네요.



가입할 때는 아주 쉽게 결제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해지는 꽤 긴 단계를 거쳐야 한답니다. 그만큼 해지도 신중하게 결정하라는 뜻인가 보네요. 하지만, 또 다른 업체의 할인 이벤트가 있다면 언제든지 해지하고 또 옮겨갈 수 있는 게 소비자의 마음이겠죠. 


참고로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래 유료 상담 번호로 전화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멜론 고객센터(유료입니다.): 1566-7727




이상으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할 때 아주 쉽게 따라하기를 알려드렸습니다. 굳이 고객센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해지할 수 있네요. 



다른 추천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