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다해줌 미신청건 문자 해결

Posted by gams
2021. 1. 3. 05:35 세상의 모든상식

얼마 전에 아마존에서 필요한 물품이 있어서 몰테일의 다해줌 서비스로 2개 물품을 주문했습니다. 며칠 지났기에 차근차근 주문하고 배송되겠지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죠.



그런데 갑자기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미신청건이 있다고 말이죠.


원래 다해줌이 주문만 하면 알아서 몰테일 쪽에서 다 알아서 해 주기 때문에 신경을 안 써도 되는 이점이 있어서 이렇게 했는데요, 뭔가 싸한 느낌이더군요.


결과적으로 해결은 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몰테일 다해줌으로 주문했는데 미신청건이라고 문자 오신 분이라면 아래 글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몰테일 다해줌 미신청건 문자 오류 해결


제가 다해줌으로 주문한 날짜는 12월22일입니다.


같은날 malltail에서도 제가 넣은 오더로 주문을 완료했구요, 그러다가 12월 29일 새벽에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내용은 제 사서함 앞으로 배송신청서가 확인되지 않은 상품이 도착하였다는군요. 이것 말고 아마존에서 주문한 건이 없기에 의아했습니다.



바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메시지를 확인했더니 사서함번호는 제 것이 맞는데, 쇼핑몰이나 오더넘버가 확인 불가로 되어 있는 주문이 미신청건에 하나 있더군요. 


처음에는 같이 주문한 색연필이 따로 잘못 도착한 건가 했는데, 트래킹번호를 확인해 보니 달라서 그건 아니었습니다.


메시지에 함께 첨부되어 있는 '미신청건이란?' 이라는 공지사항에 들어가 봤습니다.



배송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취소했는데 물류센터에 도착한 경우, 배송신청서 작성시 물류센터를 잘못 선택한 경우, 등록된 정보와 다른 경우 등의 예가 있었습니다.


특히 아래에 있는 불이익 부분이 무척 신경쓰였는데요, 미신청건이 발생하면 1달러의 수수료가 추가되고 보관료도 더 빨리 부과된다고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정상 관리가 어려워 파손과 분실 위험이 있다고도 했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불안한 문구들이었네요.



즉시 1:1 문의를 넣었습니다. 




이때 중요한 건 아래쪽 다해줌 항목에서 문의를 체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스샷에서처럼 일반문의에 체크했습니다.


이렇게 문의했더니 바로 30분 안에 답변이 오더군요.


다른 배대지 물류센터로 넘어가는 문의사항들은 다 지연 답변이 달리는데 이건 엄청 빨리 답변이 달려서 오히려 놀랐습니다.



일단 문의는 내용대로 현재 2개 물품 중 하나는 도착한 상태이고 하나는 도착하지 않았다. 그런데 문자로 미신청건이 있다고 왔다. 어떻게 된거냐? 이렇게 보냈고,


답변내용은 아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처리 내용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1번 물품 도착, 2번 물품은 배송중, 2번 물품 도착하는대로 입고 진행하겠다, 이렇게 되어 있네요.


빠른 답변만 봐도 일단 안심은 되었습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업체에서 주문 오류가 있었거나 진짜 제 사서함으로 잘못 물품 배송이 되었거나 둘 중 하나겠더군요.  


저는 제가 주문한 건만 제대로 배송오면 되므로, 이렇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 일이 있고 이틀 뒤인가에 배송비 책정 문자가 왔고, 가지고 있던 무료 배송비 쿠폰으로 결제를 완료했습니다.



지금은 아주 안전하게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중으로 떠 있습니다.


몇 번 이용해 보면서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미신청건 오류로 한번 깜짝 놀랄 경험을 했네요.



혹시나 몰테일 다해줌으로 정상 주문했는데 미신청건 문자가 온 분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1:1 게시판에 빠르게 문의를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따로 다해줌 팀에서 빠른 대응을 하기 때문에 별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