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연결한 닷컴 도메인 기간 연장했습니다

Posted by gams
2022. 8. 12. 05:13 IT/블로그와 애드센스

따로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닷컴 도메인 기간이 다 되어서 연장했습니다. 1년이 최저 기간으로, 1년부터 9년까지 연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더군요.

 

제가 사용한 도메인 구입 업체는 호스팅케이알이고, 다른 업체들도 많습니다. 그냥 많이들 사용하는 업체여서 계속 여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년이 다 되면 이메일로 기간이 다 되었으니 연장하라고 알려주는데, 저는 항상 매년 연장 시기를 휴대폰 캘린더에 표기해 두고 이때쯤 연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연결한 닷컴 도메인 기간 연장 하기

 

호스팅케이알은 메가존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가존의 웹호스팅 서비스와 함께 사용 중이네요. 아이디를 같이 관리할 수 있어서 이 부분은 좀 편리한 듯합니다.

 

 

호스팅케이알에 들어가면 바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없이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상태에서는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로그인없이 기간 연장이라는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자신의 도메인을 검색해서 선택하고 결제하면 끝이죠.

 

 

 

도메인을 검색했더니 만기일과 연장기간, 가격 등이 표시됩니다.

 

10,500원 가격은 부가세를 뺀 가격으로 여기에 10%의 부가세가 붙습니다. 그러니까 11,550원이 최종 결제 금액이 되겠죠.

연장 기간은 도메인마다 다른데, 제가 구매한 닷컴 도메인은 체크해 보니 9년까지만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이게 호스팅케이알에서 이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9년까지 연장이 가능했습니다.

 

 

 

비로그인으로 연장할까 하다가 화면이 다른 것 같아서 다시 로그인 하고 기간 연장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로그인 하면 보여주는 정보가 좀 다르게 표시되는군요.

 

앞쪽에 체크하고 바로 연장 버튼을 누르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결제수단을 선택해서 결제할 수 있네요.

 

 

 

호스팅케이알의 결제수단은 위 스샷과 같습니다. 대부분 카드사와 토스 결제를 지원합니다. 더보기를 누르니까 지역 은행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도 이용할 수 있군요.

 

저는 앱카드로 간단히 결제했습니다.

 

 

 

이제 1년 연장이 또 되었네요. 매년 하는 거지만 올해는 유독 더 애정이 갑니다. 개별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관리하면 아무래도 대형 포털의 휘둘림을 덜 받을 수 있죠.

 

구글의 신임만 얻는다면 좋은 수익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올 한해도 또 닷컴 도메인으로 블로그 잘 운영해 봐야겠네요. 이상 닷컴 도메인 기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