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렴한 물품들을 AliExpress에서 자주 구매하곤 하는데요, 상품 설명을 잘 보고 결제까지 마쳐 구매한 다음에 판매자에게 추가로 요청 사항을 전달할 때가 있습니다. 한국의 오픈마켓 같으면 질문 답변란 등을 통해서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죠.
하지만, 알리는 영어로 되어 있고, 또 결제 후에는 어디에 가서 추가 질문이나 요청 사항을 전달해야 할지 모를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를 위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후에 판매자와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지만, 한글로 변환된 사이트에서도 같은 위치에 메뉴가 있으니까 잘 보고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전 판매자와 대화하는 방법
1. 장바구니에 물건을 넣는다.
2. 장바구니로 들어가 담은 물품
위에 있는 Seller 표시 옆
Chat now! 버튼으로
대화 창을 열어 대화
3. 현재 판매자가 접속 중이라면
대화가 가능.
4. 'Contact now!' 버튼을 이용해
메시지 전송도 가능.
특이하게 구매 전에 가격 흥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구매 전에 가격이 맞지 않을 때는
대화를 통해 조금 깎을 수도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후 판매자와 대화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1.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설치한 다음
로그인
2. 메뉴 버튼을 이용해 '나의 주문' 선택
3. 해당 주문 건 선택
4. '주문 메시지'에 전달 내용 입력.
이 내용은 나중에 메뉴의 '메시지'에서
확인 가능.
PC에서
1. 알리 로그인 후 'My Orders' 선택
2. 'Contact Seller' 클릭
3. 원하는 메시지 작성 후
'Send' 클릭
4. 혹은 앞서 구매 전처럼 'Chat now!'와
'Email' 을 통해 대화 가능.
사실 국내에서 사고파는 게 아니기 때문에 대화가 원활하게 진행되기 어려운 점은 있지만, 그래도 판매자 역시 영어를 잘하는 편은 대부분 아니므로 간단한 단어만 이용해서 손쉽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받아본 다음에도 불만 사항이 있거나 하면 역시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환불이나 교환이 필요할 때는 알리의 특징인 open dispute를 활용하면 되고, AliExpress 역시 아마존처럼 판매자의 별점 등급이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구매자와 원활한 해결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죠.
구매하기 전이나 구매한 다음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자와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싸고 좋은 물건은 잘 없으니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품질의 제품을 구매한다고 생각한다면 AliExpress도 좋은 해외 구매처 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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