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0에서도 인기많은 무료 퍼즐 지뢰찾기게임

Posted by gams
2017. 1. 12. 23:52 Review/Game & Kidult


지뢰찾기 게임은 고전 윈도 때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별다른 준비 과정 필요 없이 기본 포함되어 있는 게임이어서 그런지 무료에다가 꽤 스릴 있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윈도10으로 넘어오면서는 이 지뢰찾기게임이 기본 포함되는 게 아니라 직접 웹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게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윈도8 용도로 나와 있는데요, 윈도10에서도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구에게나 인기 많은 무료 퍼즐 지뢰찾기게임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 창에서 아래쪽에 보면 있는 스토어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이 아이콘을 통해서 스토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창이 뜨면 오른쪽 검색 란에 '지뢰'라고 넣습니다. 그러면 바로 하나의 게임이 스크롤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걸 선택해 주세요. 정식 이름은 Microsoft Minesweeper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마인스위퍼라고 읽으면 되겠죠.


Microsoft Minesweeper는 기존 지뢰찾기게임의 재미에 더해서 다양한 크기의 맵 제작, 그리고 모험이라는 모드를 통해 마치 땅을 파고 들어가는 디그더그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저 역시 기본 게임으로도 만족하지만, 이런 변형 모드가 들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다운받으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모두 여섯 개의 선택 메뉴로 이뤄져 있습니다. 초급, 중급, 상급 등 맵 크기에 따라 구분되어 있는 게임 모드를 하나씩 클리어할 수 있네요. 아주 쉬운 편인 9x9 초급모드를 플레이할 때 도움말 기능이 나오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고 해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지뢰찾기의 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요, 알고 나면 무척 쉽죠. 하나의 사각 영역을 둘러싸고 있는 상하좌우, 그리고 대각선의 블록까지 모두 포함해 8개의 블록에 지뢰가 들어 있는지를 가려내면 됩니다. 


자기가 선택할 블록에 숫자 1이 적혀 있다면 이 숫자만큼 8군데 블록 중 어디엔가에 지뢰가 들어 있다는 뜻이죠. 만약 지뢰라고 생각되는 블록이 있으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서 깃발 표시를 해 주면 되고, 그렇지 않을 때는 그냥 클릭으로 해당 블록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모험' 모드에서는 땅을 파면서 지하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찾아내면 되죠. 한 번 클릭했을 때 갑갑했던 시야가 확 열리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직접 땅을 파고 내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모드와 이 모험 보드를 섞어서 즐기면 더 오래 집중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윈도8과 윈도10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스토어를 통해서 직접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지뢰찾기게임, 마인스위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퍼즐은 아주 많은 편이지만, 그래도 Microsoft Minesweeper만한 게 없네요. 여러분도 꼭 한번 즐겨 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