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7. 3. 24. 22:30 세상의 모든상식


차량의 타이어가 오래 되면 운행에 지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 위험이 생길지 모르므로, 되도록 연한을 넘겼다면 빨리 교체해 주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서 쉽게 쇼핑하듯이 사서 갈기가 무척 어려운데요, 저 역시 워낙 많은 정보를 접하다 보니 어떻게 교체하는 게 가장 싸게 먹힐 지를 알아보게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차량 타이어를 싸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뒤져 보면 오픈마켓이나 소셜 등에서 워낙 저렴하다고 광고하는 게 많아서 어떤 게 더 싼 지를 비교하는 게 골치 아플 정도인데요, 아래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을 잘 확인하신다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고급형 대신에 중가형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아주 비싼 제품은 고려해 보질 않아서 찾아본 만큼만 알려 드리려구요.




차량 타이어 싸게 교체하기


방법1 : 다나와 자동차 용품에서 선택


1. 아래 링크를 통해 다나와로 

들어가 타이어 확인.

(다나와에서 직접 항목을 

선택해 들어가도 됩니다.)


http://prod.danawa.com/list/?cate=1423887&15main_14_02



2. 판매조건과 단면폭, 휠 지름 등을 

정확히 선택해서 검색.

예를 들어 205/65R/16 제품을 

찾는다면 이 수치를 미리 잘 확인.

자신의 차량 타이어 옆면에 

표기되어 있음.


3. 검색 조건에 맞는 제품 중에서 

인기순혹은 가격순으로 정렬해 

맞는 모델을 검색.


4. 저는 TA31이라는 모델을 선택.

가격 동향을 한번 확인.


5.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면 

카드할인이나 무료장착 등의 

조건이 있음.




여기서 맞는 업체를 선택.


6. 만약 서울경기 지역이 아니라면 

전국무료장착 옵션을 선택해서 검색.


7. 상품 상세정보에서 장착 옵션비용, 

장착 지역 등을 꼭 확인하고 주문.



방법2 : 티몬 등의 소셜에서 검색


1, 예를 들어 티몬에서 검색


2. 위 다나와에서처럼 조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되, 구매량이 

많은 것 위주로 확인.




방법3: 코스트코에서 매년 봄에 하는 행사를 공략


1.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매년 봄 3월에 2주 가량 하는 행사를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2017년에는 4개를 한번에 교체할 때 6만원 또는 8만원 상품권을 돌려줍니다.


2. 미쉐린이나 브릿지스톤 같은 외국 브랜드와 금호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외산 제품을 선호한다면 노려볼 만합니다.



사이즈 확인하는 법

205/65R/16일 때

205는 단면폭, 65R은 편평비, 16은 인치(휠 지름)를 나타냅니다. 같은 모델의 차량이라고 해도 출고 시기 등에 따라서 다른 모델이 장착될 수도 있으므로, 모델만 봐서는 안 되고, 자기 차량에 어떤 게 달려 있는 지를 꼭 알아야 하죠. 그리고 인치업을 하게 되면 연비가 떨어지거나 차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인치업이 가능한 범위를 업체에 문의해서 상담 후 결정해야 합니다.


가격 확인 때 꼭 필요한 것

기본적으로 택배비가 무료인지, 그리고 장착비용을 따로 받는지를 확인. 

여기에 휠밸런스를 잡는 것은 대부분 무료이지만, 휠얼라이먼트는 개별 비용을 받는 게 일반적입니다. 


휠밸런스는 납을 휠에 붙여서 고속 주행 시 떨림이 없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휠얼라이먼트는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꼭 전문점에 가서 보는 게 좋습니다. 장비나 노하우에 차이가 있어서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하죠. 


기본 모델

가장 저렴한 모델: 금호 KR26, 한국 H449

순정 출시용: 금호 KR25, KH25, 한국 H431, H436, H725, 넥센 CP671

택시용: 금호 슈퍼마일(KR25), 한국 마일리지플러스2(H725), 넥센 마일캡 

(택시용의 경우 오래 타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들기 때문에 수명은 긴 편이지만, 다른 부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성비 추천 

금호: TA31

넥센: CP672


구매할 때는 반드시 생산일자를 확인해야 하며, 너무 오래된 제품을 싸게 파는 지를 보고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모두 다 확인하고 가장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찾아도 되고, 귀찮다면 오프라인에서 코스트코를 방문해 교체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저는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가까운 코스트코를 이용했는데요, 쇼핑 하는 동안 교체할 수 있었고, 또 따로 장착 위치에 주차할 수 있어서 주차 스트레스를 안 받아 좋더군요. 여기서 교체하면 위치 교환이 무료이고 교체할 때 질소 충전을 해 줍니다. 물론 AS의 장점도 있죠. 상품권 가격을 생각하면 큰 차이가 나지는 않더군요.


이상으로 차량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기저기 검색하다 보면 시간을 많이 허비하게 되는데요, 위 세 가지 방법대로 모델을 지정한 다음 잘 비교해 보시고 적절한 제품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