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 방법 빠른 확인

Posted by gams
2017. 9. 14. 12:43 IT/기타

카카오톡은 저도 일 때문에 정말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다른 분들이 메시지를 문자 대신 카톡으로 보내니 이젠 필수 어플이 되어 버렸습니다. 예전에는 전화하거나 아니면 문자 하는 것으로 얘기를 주고받았지만 이제는 카톡이 전화도 되고 문자도 되어서 오히려 음성 무제한이 아니라면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죠.



가끔 이런 카톡도 다시 탈퇴하고 새로 깔아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한번 주소록을 싹 정리하거나 친구 정리가 필요할 때가 있죠. 이런 때를 위해서 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 방법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카톡 탈퇴 후 새로 카톡을 깔게 되면 자신의 휴대전화번호와 계정을 이용해서 예전의 상태를 그대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단, 대화 내용 등은 다시 살릴 수 없겠죠. 이런 경우 외에는 탈퇴 후 다시 재가입을 하게 되면 완전히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에 어떻게 재가입 해서 사용하는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고, 이전 계정을 살리고 싶지 않다면 이전 계정과 연결만 안 하면 되겠죠. 그리고 신규로 아예 주소록을 연결하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친구만 추가해서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 방법 알아 보기


1. 카카오톡 탈퇴 방법


카톡 실행 후 채팅 창 말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 메뉴 위 기어바퀴 모양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 창을 내려서 가장 아래쪽을 살펴 보면 '카카오톡 탈퇴'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 옆의 체크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쪽 '카카오톡 탈퇴'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탈퇴 주의사항 문구가 뜹니다. 한 번 삭제되면 정보 복구가 어렵다는 얘기죠. 그냥 '탈퇴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탈퇴 후에는 바로 또 가입하라고 창이 뜨네요. 그냥 끄거나 사용하지 않으려면 어플 삭제를 해 주시면 됩니다.




2. 카카오톡 재가입 하기

위의 1번 내용대로 탈퇴를 한 다음, 다시 써야 할 때 재가입 하는 과정입니다. 이때 이전 계정을 복구하지 않고 계정 없이 시작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만약 원래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다시 이전 친구들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본인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



인증번호 4자리가 오면 해당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입력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자, 이제 여기서가 중요합니다. 


만약 이전 카톡 정보를 불러오기를 원하신다면 위쪽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친구들 리스트를 그대로 살려서 이전처럼 사용할 수 있죠.



만약 그렇지 않고 그냥 새로 자동 친구 추가 없이 아주 깨끗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아래쪽의 '카카오계정 없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계정 없이 시작하기를 눌렀습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2개에 터치해서 동의해 주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현재 설치한 스마트폰의 주소록을 연계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에 체크해 주면 되고, 그렇지 않고 친구 추가를 수동으로 해서 깨끗하게 쓰고 싶다면 반드시 이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만약 체크된 상태로 등록하면 주소록 친구들이 그대로 자동으로 리스트에 등록됩니다.


저는 제가 직접 추가해서 쓰려고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이름과 이미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이미지는 굳이 개성 표현을 하고 싶은 게 아니라면 기본 이미지 설정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모든 재가입 과정이 끝났습니다. 친구가 하나도 없는 상태로 가입이 완료되었네요. 저는 항상 친구들이 주르륵 주소록에서 불려와서 자동으로 추가되는 게 좀 신경 쓰였는데, 이렇게 하면 친구 아이디 등으로 검색해서 직접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딱 필요한 친구 몇 명만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방법입니다. 저도 너무 많은 카톡 메시지 공해로 신경이 쓰여서 새로 재가입을 하게 되었네요. 


단, 이렇게 하면 계정 생성이 된 게 아니어서 나중에 또 다른 폰으로 옮기게 되거나 혹은 같은 방법으로 재가입 상황이 될 때 이전 정보 복구를 할 수 없다는 점은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위에 적어 놓은대로만 따라 하신다면 카카오톡 탈퇴 및 재가입은 아주 손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톡 탈퇴와 재가입이 이렇게 쉬운 줄 알았다면 진작에 시도해 볼 걸 그랬네요. 그동안 귀찮아서 안 하고 있었더니 엉뚱한 메시지만 매번 많이 받았었습니다.


아주 클린하게 친구 관계를 정리하고 새 마음 새 뜻으로 카톡을 시작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