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다에서 구매한 아이폰 개통진행 상황 조회 하기

Posted by gams
2020. 11. 3. 03:50 세상의 모든상식

SK기변으로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했습니다. 주문은 G9에서 했는데, 개통처는 티다이렉트샵이더군요. 보통 SK본진이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판매점 이름이 피에스엔마케팅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번 사전예약 때는 G9, 쿠팡, SSG, 11번가 등에서 주문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티다이렉트샵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도 역시 판매를 했죠.


이렇게 판매를 다양한 채널로 하다 보니 원래 한 곳의 주문인데 판매처에 따라서 조금씩 진행 과정이 다르게 표시가 됩니다. 저 역시 G9의 진행 상황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잘 몰라서 찾아보니 티다이렉트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티다에서 구매한 아이폰 개통진행 상황 조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티다에서 구매한 아이폰 개통진행상황 조회 확인


제가 구매한 지구에서 현재 진행 상황을 확인한 내용입니다. 개통처 이름과 배송준비중이라는 현재 상태가 나와 있네요. 우체국택배로 배송되나 봅니다.  




티다이렉트샵이 아닌 지구나 쿠팡 11번가 등에서 구매했더라도 해피콜 전화번호가 위 이미지처럼 1599-0111인 곳이면 티다 본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이 구매한 구매처의 상세설명에 해피콜 전화번호가 나와 있을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티다이렉트샵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포털에서 티다이렉트샵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사이트가 나오면 중간쯤에 있는 T다이렉트샙 고객 님 -> 나의 쇼핑 부분을 클릭합니다.




SKT 고객이어도 로그인 하지 마시고 비회원 주문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원래 티다샵이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원래 본점이 아니라 지점에서 구매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문/접수번호와 휴대폰 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주문번호는 자신이 구매한 쇼핑몰의 주문번호를 넣는 게 아니고 해피콜 후에 문자로 온 주문번호를 넣는 것입니다. 




해피콜이 끝났으면 주문번호가 문자로 온 게 있을 겁니다. 이 숫자를 넣어주세요.




입력을 정상적으로 했다면 본인 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눌러서 인증해 주세요.




이제 주문배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며칠 전에는 상품 준비 중이었는데 배송 준비 중으로 바뀌었네요.




주문번호 부분을 클릭해 보면 자신이 주문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역대급으로 주문량이 많고 초기 입고량은 적어서 컬러에 따라 늦게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배송이 지연된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왔으면 합니다. 벌써 퍼시픽블루 컬러를 주문한 분들은 인증샷 올린 것도 있던데 부럽네요.


제가 주문한 컬러는 실버라는...ㅠㅠ 아마도 퍼시픽블루 빼고 그래파이트나 실버, 골드 등은 물량이 그렇게 많지 않았나 봅니다. 


아무튼 티다에서 구매한 아이폰 개통진행 상황을 조회 확인하고 싶은 분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