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한글 설명서 보는 방법

Posted by gams
2019. 12. 23. 23:46 세상의 모든상식

네스프레소에서 나온 버츄오 제품은 특유의 동그란 캡슐을 사용해서 좀 더 풍부한 크레마와 맛을 내는 커피머신입니다. 



저는 올초에 독일에서 구입해 지금까지 잘 사용 중이네요. 그런데 가끔 청소 방법이나 이런 걸 확인하려고 보면 독일어나 영어로 설명서가 되어 있어서 잘 모르겠더군요.


이런 때를 위해서 버츄오 한글 설명서를 국내 공식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한글 설명서 보기


1. 먼저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포털에서 검색해 들어가면 되겠죠.



2. 홈페이지 메뉴의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3. '머신 사용 안내'를 선택해 줍니다.



4. '머신 설명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5.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버츄로 플러스입니다. 해당 모델의 pdf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받습니다.



6. 파일을 열면 영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로 된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한글은 34페이지 목차 부분부터 나오네요. 




그 이후로는 원하는 목차를 찾아서 설명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청소 기능도 설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다른 모델의 설명서도 이런 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네요.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홈페이지 메뉴에서 볼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따로 홈의 머신사용법 메뉴를 이용하면 가이드를 비롯해 동영상으로도 사용법을 볼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픽시를 비롯해 버츄오 플러스까지 시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네스프레소 브랜드가 꽤 괜찮은 커피머신을 만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카페를 가지 않아도 좋은 품질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게 가장 만족스럽죠.


이상 네스프레소 버츄오 한글 설명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