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선물하기 보내고 구매확정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1. 5. 10. 03:04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에서 선물하기로 제품을 구입해서 친구나 가족에게 보낸 다음, 구매확정을 하려고 했는데 구매확정 버튼이 없어서 당황한 적 있으시죠? 제가 며칠 전 그랬습니다.

보통 네이버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다음날이나 그다음 날 받으면 바로 구매확정을 할 수 있었는데 선물하기에는 이 구매확정 버튼이 없더군요.

 

그리고 구매확정을 내가 해야 하는지, 아니면 선물받은 사람이 하는지도 잘 몰라서 한번 확인을 해 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구매확정 버튼을 찾기 위해서 체크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선물하기 보내고 구매확정 하려면?

 

먼저 선물하기로 구매를 하고 나서 상대방이 물건을 받았을 때 내 구매내역에 보면 리뷰 쓰기가 없고 그냥 그 자리에 '구매확정연장' 버튼만 있습니다.

 

구매확정연장 버튼을 눌러보면 리뷰 쓰기가 전혀 아닌 것을 알 수 있죠. 여기는 진짜 판매자에게 상품을 받지 못했을 때, 구매확정을 연장해야 하는 경우에만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구매했던 제가 구매확정을 누를 수 있는 버튼은 없을까요? 이 문제는 고객센터에 가서 FAQ에 보면 답이 나와 있습니다. 저 같은 분들이 정말 많았나 봅니다.

 

쇼핑 & 페이 고객센터에 가서 검색 창에 '선물하기 구매확정'을 검색하려고 보면 벌써 미리 검색어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검색을 해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배송 완료일로부터 3일 후에 자동 구매확정 대상으로 선정되며, 선물한 사람, 즉 저에게 구매확정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게 구매 확정일을 뜻하는 게 아닌 거라는 건 바로 아래 줄을 읽어보면 됩니다.

 

다음 줄을 읽어보면 구매확정 대상 선정일로부터 5일 이내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배송완료일을 기준으로, 8일 후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된다고 이어서 쓰고 있네요.

그러니까 내가 선물을 보내서 받은 날로부터 8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된다는 뜻입니다. 구매확정하고 리뷰 쓰기를 기다리는 날이 8일이라니 요즘 같이 빠른 세상에 정말 좀 이상한 룰이기는 하네요.

 

이 내용은 챗봇에 있는 FAQ 내용에도 나와 있습니다. 정확히 구매확정 및 리뷰 작성은 언제 가능한지를 물었군요. 여기에 대한 답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되며, 그 후에 리뷰 작성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 선물하기로 구매하고 리뷰 작성까지 완료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4월 30일 선물 보낼 상품을 주문했고, 5월 1일에 상대방에게 배송완료 되었습니다.

 

배송완료 되고 3일 후인 5월 4일에 온 문자입니다. 5일 뒤에 구매확정이 된다고 네이버톡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 문자를 받을 때 구매확정 예정일자가 5월 9일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월 9일에는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아래쪽에 보면 '리뷰 쓰고 최대 적립 받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리뷰를 쓸 수 있었습니다.

 

리뷰는 일반 리뷰 쓰는 것과 똑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미 제가 리뷰를 써 버려서 한 달 쓰기 리뷰 화면을 가져왔는데요, 이것과 유사한 화면이 바로 뜬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궁금했던 건 선물 받은 사람이 써야 하는지, 아니면 보낸 사람이 써야 하는지였는데 선물 보낸 사람이 쓰는 거네요. 그러니까 실제 구매자가 리뷰를 써야 합니다.

 

결론은 배송받고 나서 8일 후에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니 그냥 기다리다가 선물 받고 8일 뒤에 리뷰 쓰기 버튼이 활성화된 걸 확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기다리는 게 정말 힘든 분이라면 고객센터에 문의 후 바로 구매확정을 하고 리뷰를 쓸 수도 있습니다.

 

주문상세보기 아래쪽에 보면 '쇼핑 & 페이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 문의가 가능한 낮 시간에는 채팅 창이 열려 있어서 바로 상담원과 채팅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로 구매했고 구매확정해서 리뷰 남기고 싶다고 하면 상담원분이 알아서 처리해 주실 겁니다. 밤 시간에는 챗봇이 있으므로 상담할 수 없습니다.

 

하도 구매확정 버튼이 안 떠서 이리저리 궁금해 찾다 보니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네요. 혹시 저처럼 네이버 선물하기 보내고 구매확정 하는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그냥 마냥 기다렸는데 이 기간이 신경 쓰인다면 고객센터 상담원분께 문의해서 빨리 구매확정하는 방법도 괜찮을 거는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