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로 받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어렵지 않아요

Posted by gams
2021. 3. 31. 16:37 세상의 모든상식

얼마 전 이벤트로 받은 문화상품권 문자입니다. 예전에도 종이로 받았을 때 충전해 봐서 문자로 받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역시 쉽게 교환할 수 있다고 생각했죠.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봤네요.

 

 

그런데 이게 숫자가 좀 다릅니다? 끝 숫자가 4자리, 혹은 6자리가 더 있어야 하는데 없습니다. 처음에는 잘못 온 게 아닌가 해서 문의를 해볼까 생각했었는데 저의 실수였네요.

 

이렇게 받은 문자는 상품권교환소에서 바꿔줘야 합니다. 일반 종이상품권은 그냥 충전 메뉴에서 바꿀 수 있지만, 이건 다릅니다. 

 

그럼 어떻게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을 교환했는지 한번 확인해 보죠.

 

 

 

문자로 받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하기

 

크롬에서 잘 접속되지 않아서 익스플로러를 통해 컬쳐랜드에 접속했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먼저 충전해 보기 전에 상단 메뉴의 충전 -> 문화상품권 메뉴로 가 봅니다.

 

 

보통은 여기서 충전을 했습니다. 지류는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서 나오는 숫자를 여기에 입력해 주면 되죠.

 

4자리, 4자리, 4자리, 그 다음은 4자리 혹은 6자리입니다. 그러니까 전체 숫자가 16 혹은 18자리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받은 문자입니다. 번호가 12자리네요? 제목에는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 1만원권이라고 되어 있는데 충전 페이지에서는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어디서 해야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내 온 문자 아래쪽에 사용방법이 나와 있었네요.

 

컬쳐랜드 사이트 접속 -> 상품권교환소 -> inumber 문화상품권 교환소 -> 컬쳐랜드 로그인 -> PIN번호 입력 및 충전완료

 

이렇게 과정을 거치면 되겠습니다.

 

그럼 같이 따라 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의 구매/선물/교환소 -> 상품권 교환소 이렇게 들어갑니다.

 

 

모두 9개의 교환소가 있습니다. 각각 자신이 받은 교환소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아이넘버 교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컬쳐랜드 아이디로 로그인해 줍니다.

 

 

교환 과정은 이렇습니다. 먼저 수신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교환권 번호를 입력해서 상품권으로 다시 교환하는 것입니다.

 

제가 받은 문자의 숫자는 아이넘버 숫자이며 이 숫자를 넣어서 다시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네요.

 

발송 정보를 '내 폰으로 전송하기'로 제 휴대폰으로 보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교환권 번호에는 아까 문자의 숫자를 입력했네요. 

 

입력을 확인했다면 아래 '상품권 교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 클릭.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자 메시지도 바로 왔네요.

 

이번에는 18자리로 바로 왔습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은 오늘자로 바꾸니까 5년 유효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5년 안에만 쓰면 됩니다. 

 

 

이제 이 PIN번호를 아까 처음 등록하려고 했었던 충전 -> 문화상품권 메뉴로 갑니다.

 

 

그리고 방금 받은 문자 메시지의 18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에는 아래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충전하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만원 문화상품권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충전한 1만원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온라인 쇼핑, 모바일 쿠폰 서비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사용하기 위해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려고 봤더니 포인트 전환 시 6%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네요. 그냥 전환하지 않고 쇼핑할 때 바로 컬쳐랜드 결제를 할 수 있는 곳에서 쓰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쉬로 전환할 때는 3%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렇게 수수료가 부과되는 쇼핑몰 말고 다른 곳에서 활용하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문자로 받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금 귀찮기는 해도 보안을 위해서 여러 과정을 거치는 것이니 과정만 잘 따라 하면 필요한 쇼핑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저는 스팀에서 게임을 사거나 Yes24 같은 곳에서 책 살 때 쓸 생각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