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 홈플러스 주차요금 및 무료 주차시간 바로 확인

Posted by gams
2020. 1. 4. 11:45 세상의 모든상식

부산 해운대의 센텀시티 근처에는 여러 백화점과 마트가 밀집해 있습니다. 주말에는 이 때문에 주변이 상당히 복잡해지는데요, 특히 주차를 하려면 입구부터 막고 있는 차량들로 북새통을 이루죠.



그나마 백화점보다는 마트 쪽이 주차하기 편리합니다. 벡스코역 바로 맞은 편에 있는 홈플러스는 지하뿐만 아니라 지상 주차장도 넓은 편이어서, 차를 대고 쇼핑하기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센텀 홈플러스 주차요금 및 무료 주차시간을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아예 쇼핑 구매 없이 무료주차는 어렵지만, 그나마 잠깐 대는 짧은 시간은 무료로 댈 수 있네요.




센텀 홈플러스 주차요금 및 무료 주차시간


주차장 입구나 엘리베이터에 보면 이렇게 주차요금 안내문이 있습니다. 


기본 30분까지는 무료로 주차할 수 있고, 이후에는 10분당 500원입니다. 그러니까 정말 잠깐 차를 대고 홈플러스 내부의 진열 상품을 구경하든지 주변 상가에서 물건을 사거나 하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겠죠.


그렇지 않으면 싼 물건을 하나만 사도 1시간은 무료주차가 됩니다. 무조건 구매고객이라면 1만원 이하는 1시간 무료죠. 


구매가격에 따라서 무료 주차시간이 달라지는데요, 

1만원 이하: 1시간 무료

1만원~3만원: 3시간 무료

3만원~10만원: 5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당일 무료


이렇게 무료로 차를 댈 수 있습니다. 보통 장을 보거나 하면 3만원까지는 금방 차게 되죠. 3만원까지는 3시간 무료이므로, 마트 안에서 밥을 먹고 장을 보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



3만원이 넘어가면 5시간까지도 무료로 차를 댈 수 있으므로 주변 롯데백화점이나 신세계센텀 쇼핑까지 해도 됩니다.


롯데나 신세계는 무료주차 시간이 홈플러스보다 훨씬 짧기 때문에 이렇게 홈플에 대고 다른 백화점 쇼핑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 알라딘 중고서점이나 롭스, 올리브영 같은 오프라인 매장, 그리고 주변 맛집들도 많아서 구경하며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이 바로 센텀시티죠.


예전 홈플러스 센텀점에서는 구매 상관없이 무료로 주차가 가능한 적도 있었지만, 벡스코 등에서 행사를 많이 하면서 차량이 몰리니까 이제는 유료 주차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듯합니다.




만약 주차를 하고 쇼핑을 전혀 하지 않았다면 주차요금을 유료로 지불하면 됩니다. 1시간 댔을 때는 최초 30분 무료 빼고 30분만 계산해서 1,500원, 그리고 2시간을 대면  4,500원입니다.

이렇게 유료주차일 때를 정리해 보면

1시간: 1,500원

2시간: 4,500원

3시간: 7,500원

4시간: 10,500원

5시간: 13,500원



여기서 시간별로 10분이 지나면 500원씩 더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출차할 때 4시간 6분을 댄 것으로 표시되면서 11,000원이 나오더군요. 물론 쇼핑을 했기 때문에 무료로 처리되었습니다. 



점심시간 등 아주 잠깐 빼고는 출차할 때 영수증 확인을 꼭 하니까 반드시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출차를 해야 합니다.  


센텀 홈플러스 주차요금 및 주차시간을 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고객센터에 교환이나 환불을 하러 갈 때는 주차도장 확인으로 1시간 무료가 가능하며, 24시 즉 밤 12시 자정 이후부터 다음날 오픈하기 전까지는 출차가 불가능 하니까 이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