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통관 진행중입니다.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미완성되었습니다

Posted by gams
2023. 8. 21. 23:57 세상의 모든상식

알리에서 물품을 주문하고 5일 배송이라는 말을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주일이 넘어도 오지 않아서 조회해 보니 제 물품이 세관에 걸려 있네요. 정확하게는 통관 과정 중에 수입 통관 진행중입니다.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미완성되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미완성되었다고 나올 때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 보니 입력 정보가 틀린 게 있었습니다. 제가 가격 할인 타임이 얼마 안 남아서 급하게 주문하다 보니 잘못 입력된 정보가 있었나 봅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해서 그냥 포기할까 하다가 물품 배송을 다시 재개시키는 방법이 있어서 도전해 봤습니다.

저처럼 수입통관 진행중입니다.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하다는 메시지가 있다면 본문 내용을 참고해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 확인 후 관세청 확인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신이 주문한 물품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화면 오른쪽 위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나오는 내 주문으로 들어갑니다.


주문 상품의 배송추적을 선택해 주세요.


통관 중에 걸려 있는 게 보입니다. 지금 오늘이 8월 21일인데 8월 15일에 세관에서 정지되어 있네요.

오른쪽에 보면 글로벌 익스프레스 트래킹이라고 운송장번호가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같은 번호니까 둘 중 아무거나 이 번호를 복사해 두세요.

 

 

이제 관세청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 관세청 바로가기

https://www.customs.go.kr/



여기서 해외직구 여기로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니까 관세청 > 해외직구 여기로 >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이런 순서로 메뉴를 들어가면 됩니다.


수입화물 진행정보(건별)에 아까 송장번호 복사해 둔 것을 입력해 줍니다. 개인물품인 경우 운송장번호를 HB/L에 입력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빈칸 뒤쪽에 입력하고 조회해 주세요.


그러면 현재 화물 상태가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저는 국내 반입은 되었지만, 아직 창고에 입고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특송업체에 문의 남기기

 

여기서 특송업체를 선택하면 업체명과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여기에 전화해 주세요.

저는 업체명이 (주)엘엑스판토스, 전화번호는 02-3771-2114로 되어 있습니다.

전화를 하면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화하지 마시고 바로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접속해서 문의 남기시면 됩니다.

>> LX판토스 고객의 소리 링크
https://voc-ext.lxpantos.com/jsp/pc/ko/util/customer-voice.jsp

 

고객의 소리 | LX판토스

포워딩 디지털 플랫폼 Pantos Now매일 업데이트 되는 해상, 항공, 철도 운영을 조회하고클릭 몇 번으로 국제운송을 예약하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해상, 항공, 철도 운영을 조회하고 클릭 몇 번으

voc-ext.lxpantos.com




여기 들어가서 국제특송/해외직구 > 일반문의 메뉴를 선택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필수 입력 항목에 현재 물품 운송장, 그리고 잘못된 정보를 수정해서 알려주고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된 내용은 문자, 이메일로 등록되었다는 자동 답변을 1차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빠른 답변, 그러니까 10분 이내에 2차 답변이 왔습니다. 


그런데 또 한 번 더 토스를 합니다. 담당관세사 쪽에 문의를 하라고 하네요.

 

 

관세사에 문의하기


이게 관세사 역시 업체가 다를 수 있으므로, 문의할 때 특송업체에 먼저 문의하고 > 관세사 이렇게 문의를 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연락했던 건 정운 관세법인이라는 곳입니다. 전화번호: 031-752-5926
 
전화를 걸었더니 상담사를 통해서 해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화할 때 '알리에서 물건을 샀고 세관에 멈춰 있다. 메시지가 수취인 정보가 부정확하다고 나오는데 수정할 사항은 이러이러 하다' 이렇게 얘기했더니 휴대폰번호로 정보 확인을 하더니 밀려 있는 부분이 있어서 바로 해결이 안 되는데, 5분 후에도 따로 전화연락이 없으면 해결된 것으로 알면 된다고 얘기해 주시네요. 그렇게 전화를 끊었습니다.


다행히 잠시 있다 10분쯤 후에 관세청에 운송장 정보 조회를 해 보니, 15일에서 움직이지 않던 물품의 통관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건 특송업체인 LX판토스에서 조회할 수 있는 트래킹 정보인데 수입통관 절차가 완료되었군요. 해결이 되었네요.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관세청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에서 특송업체 연락처 확인 > 특송업체 연락 > 관세업체 연락

이런 과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처음부터 관세사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면 그쪽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로 한 번에 전화로 해결할 수 없어서 아쉬운데요, 다른 특송업체의 경우 관세사 쪽에 연락하지 않고 전화 문의나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서 바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수입 통관 진행중입니다.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미완성되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빠른 해결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